중국 위해 웨이하이 입국 비자 PCR검사 폐지 도착비자 발급

중국 위해 웨이하이 입국 비자 PCR검사 폐지 도착비자 발급

현재 중국 입국은 위의 목적에 한해 다기비자가 발급된 사람에 한해 입국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즉 주목적이 여행인 경우와 이외의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는 비자가 발급되지 않아 입국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개인 사정에 의한 입국이란 현지에 지인이 있거나 가족이 있는 경우의 방문을 의미합니다. 즉 현재는 일부 비즈니스 목적과 개인정 사정에 의한 입국이 아니면 입국 비자가 발급되지 않아 입국이 제한됩니다. 이런 중국의 입국 제한 조치는 한국에 대해 유독 강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 우리나라 정부 또한 중국인의 입국, 중국으로부터의 입국자에 대한 제한이 높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도달 PCR 검사 신속항원검사
도달 PCR 검사 신속항원검사

도달 PCR 검사 신속항원검사

도달 PCR 검사는 한국 출발 중국 입국자 전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만 한국 이외의 국가에서 입국한 경우라면 현재는 도달 PCR 검사는 생략됩니다. 참고해서 공항에서 진행한느 도달 PCR 비용은 입국자 본인의 부담입니다. 만일 도달 PCR 검사에서 양성이 확인되면 강제 자가격리에 들어갑니다. 이 또한 중국 당국의 통제에 따라 진행되면 기간은 7일입니다. 7일간 정해진 숙소에서 격리와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또한 발생 비용 부담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중국 세관 건강신고서란
중국 세관 건강신고서란

중국 세관 건강신고서란

중국 세관 건강신고서란 전자화된 입국신고서로 이해하면됩니다.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 과거 항공편 내에서 입국 전도달 전 수기로 종이에 작성하던 형식이 비행기 탑승 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는 형식으로 변경된 것입니다.

이를 작성시 필요한 정보는 입국자 관리를 위한 개인 신상정보와 감염병 차단과 관리를 위한 개인 건강 관련 정보입니다. 이는 현재로선 중국 입국자라면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중국 입국후 해관 검사 과정

1. 중국 도달 후 코로나 샘풀링 검사 중국 위해 웨이하이 국제공항에 도달 후 비행기 내에서 기다리는 중에 해관세관 직원들이 들어와 샘플링할 사람을 선정하여 데리고 나간 후 비행기에서 내려 입국장으로 이동했습니다. 2. 만들어진 QR코드 제시 중국 위해 웨이하이 국제공항에 도착하여 해관 입국 후 만들어진 QR코드를 입국장에 설치된 장치에 스캔후 해관검사를 통과했습니다. 3. 중국 입국검사 제주항공 비행기 내에서 항공사 직원이 건내준 중국 입국신고서를 작성하여 중국 위해 웨이하이 입국장 해관검사원에게 제출하였으며, 서울 비자센터에서와 비슷하게 지문 채취와 안면 인식 사진을 촬영한 후에 통과 사인이 나 입국장을 빠져나왔어요.

중국 입국 비자 발급

중국 입국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자신이 직접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비자센터에 제출하는 방법과 여행사를 통해 대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여행사를 통해 비자발급 대행을 맡겼습니다. 중국 입국 비자 발급 기간은 약 2주가 소요되었습니다. 비자 발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비서류 준비여권원본, 비자용 사진 1장, 신분증 앞뒤 사본, 신청서 작성 서류 사전 심사약 7일 소요 서류 검토 통과후 지문 등록 날짜 예약 예약된 날짜에 지문등록 및 접수보통 비자 발급은 3박 4일 소요 비자 발급 중국 대사관 비자 정책 내용 2021년 1월 29일부터 모든 중국 비자 신청자의 지문을 채취하고 생체인식 비자를 발행합니다.

결국 해외에서 손해 보는 한국인

며칠전 입국 전 코로나 검사에 대한 또 다른 폐해를 다룬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베트남 저가항공사어디인지 아실 겁니다. 에서 공식 의료기관에서 받은 검사지를 출국 수속 단계에서 비행사 직원이 출국 승인을 해주지 않았습니다. 멘붕이 온 한국인을 대상으로 중개인이 근처 의료기관에서 100만 동약 5만 원을 내면 음성 확인서를 받아주겠다고 하면서 접근을 합니다. 비행기 편을 놓칠 수 없는 한국인들은 어쩔 수 없이 비싸게 코로나 검사를 받고 한국으로 들어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한국의 코로나 완벽한 방역정책이 외국에서 한국인들을 범죄 타깃으로 만들어버리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일어나는 겁니다. 현재까지 OECD 국가 중 국내 입국 전 코로나 검사를 필수로 지정해서 있는 국가는 한국과 일본이 유일합니다. 일본도 9월 7일부로 3차 접종자를 대상으로 귀국 전 음성 확인서 제출을 폐지한다고 합니다.

상하이 상해

제안 9월 중순 10월 중순 상하이를 여행한다면 해당 기간을 고르는 것이 추천됩니다. 해당 시기 평균 기온은 18 27도로 여행에 만족스런 시기가 분명합니다. 반면 상하이의 경우 6월, 7월, 8월, 9월 초의 기간동안은 여행을 피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해당 기간은 한국의 무더운 여름의 절정보다. 강한 더위와 습도가 존재하기 대문입니다. 제안 1 5월 말 6월 7월초 제안 2 8월 말 9월 10월 중순 위의 기간 동안 청도는 국내 봄과 가을에 해당하는 계절적 특징이 발생됩니다.

특히 9월의 여행은 추천되는 기간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온화한 가을이 존재하는 기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도달 PCR 검사

도달 PCR 검사는 한국 출발 중국 입국자 전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중국 세관 건강신고서란

중국 세관 건강신고서란 전자화된 입국신고서로 이해하면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국 입국후 해관 검사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