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 12가지 정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 12가지 정

건강보조제 남성들이 평생 한 번씩은 경험한다는 전립선염, 오늘은 그 전립선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에 대하여 설명드릴텐데요. 첫째 단순하게 전립선염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전립선통의 증상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단순하게 설명드릴게요. 남성의 전립선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최우선으로 전립선이라는 것은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기관인데요. 아래의 사진을 통해 여성과의 차이점을 확실하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요도와 방광, 항문은 동일하지만 일 차이점이 있지요. 바로 자궁과 전립선입니다.

남성의 경우 오른쪽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가운데에 조그마한 기관이 하나 있습니다.

정계정맥류의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고환통, 고환위축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불임 안내를 위해 내원한 경우 진단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정맥 속에 있는 판막은 정맥 사이에 반달 모양으로 칸막이와 같이 존재합니다. 댐의 보와 같은 구조로 밸브처럼 열리고 닫히면서 혈액 역으로 흐르지 않고 일정한 방향으로 흐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정맥이 연속적인 압박을 통해 판막이 고장 나고 늘어지면서 정계정맥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선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군인이나 경찰 등 오래 서서 근무 중인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복부에 긴장감을 많이 주는 경우 복압이 증가하면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유없이 치료를 필요로 하지 않지만 고환통이 유발되거나 양쪽 고환의 부피가 20 이상 차이가 난다면 치료를 하게 됩니다. 절개술 혹은 복강경 수술 등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며 색전술 등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담낭은 간 아래에 있으며 담즙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담석이나 종양에 의해 담낭관이 막히면서 염증이 발생됩니다. 발생되면 보통 오른쪽 옆구리 통증, 우상복부, 우측 견갑골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와 함께, 오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통증이 심하지 않습니다. 악화되고 숨을 쉬기 힘들 정도로 심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에 감염돼 후 신체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 신경이 타고 다시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신경이 있는 신체 어느 부위에서 발생될 수 있으나, 주로 몸통, 엉덩이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신체의 한쪽에 국한되는 심한 통증이 발생되며, 붉은 발진과 열이 느껴지게 됩니다.


imgCaption0
급성부고환염


급성부고환염

최우선으로 부고환은 생식기라 불리는 것중 하나입니다. 고환 뒤쪽상단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환 및 정관 일부와 함께 음낭에 쌓여있습니다. 이곳에 바이러스, 결핵, 세균 등에 의해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급성부고환염이라고 합니다. 부고환염의 경우 오른쪽에 통증에서만 나타나지 않습니다만, 정계정맥류계 경우 오른쪽 보다. 왼쪽 고환 통증으로 나타나므로 우측이 아프다면 급성부고환염을 생각 해보라는 의미입니다. TIP

정자는 부고환을 통과하면서 성숙해집니다.

2 고환 음낭 통증 원인

요로의 기형이나 성병, 결핵균 등이 원인인 질병입니다. 갑작스러운 고환의 통증과 함께 음낭이 아프거나 고환이 붓는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염증으로 인한 고환통증은 항생제로 치료 가능하나, 그 증상이 심하다면 수술적인 치료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말 그대로 꼬임이 원인인데요 응급처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빠른 치료가 진행되지 않으면 고환을 잃을 수도 있는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사춘기에 흔히 나타나고 성인에게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를 필요합니다.

젊은 남성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으로, 고환에서 신장까지 높아지는 혈관이 늘어나고 구불구불해지는 게 특징입니다. 고환통증 및 증상이 아예 없는 경우도 있고, 덩어리만 만져지는 케이스도 있답니다. 고환통증을 유발하는 전립선염은 요도로부터의 세균 침입이나 성관계, 요도염 등 여러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신장결석과 너무 흡사한데요. 수분 섭취가 감소하면 요석결정이 소변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죠. 요로결석은 유적적인 소인이 있다는 것이 정설이지만 후천적인 생활습관도 연관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면서 소변이 농축되어 요로결석 생성이 용이해지죠. 요로결석은 갑작스러운 옆구리 통증과 같은 측복부 통증을 유발합니다. 응급실에 방문할 정도로 통증이 매우 심하게 발생하곤 합니다. 통증은 갑자기 나타나 수십수시간 지속되다.

사라진 후 또다시 나타나는데요. 남성의 경우 통증이 하복부, 고환, 음낭 여성의 경우 음부까지 확장되기도 합니다. 옆구리 통증 뿐 아니라 구역, 구토, 복부팽만, 혈뇨가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왼쪽 옆구리 뒤 통증 원인 4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근육 문제, 화재진압기 문제 등 여러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였거나 그 정도가 심하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