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소주에 보이차를 넣어서 올드패션드 칵테일과 독도보이하이볼 레시피입니다

독도소주에 보이차를 넣어서 올드패션드 칵테일과 독도보이하이볼 레시피입니다

이제 점점 날씨가 따뜻해지는데 겨울 동안 토실토실해진 육체를 보니 한숨이 절로 나오네요. 그래서 다이어트에 좋은 보이차를 요새 성실히 마시고 있어요. 사실 제가 차를 좋아합니다. 보니 선물 받은 차들이 집에 많이 있어요. 그러나 정리합니다. 보니 선물 받은 지 꽤 옛날의 차들도 있습니다. . 아무리 찾아봐도 유통기한은 적혀있지 않고 비싼 차라고 선물로 준 건데 오래되었다는 이유로 먹어보지도 못하고 버릴 수는 없어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보이차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유통기한에 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독도 보이 소주 만들기
독도 보이 소주 만들기

독도 보이 소주 만들기

독도 보이소주는 독도 소주 150ml에 보이차 티백 5개0.6g를 넣고 45시간 정도 있었습니다 2시간정도면 적당 할 텐데요. 제가 일이 있어서 45시간을 두었지만 특히 나쁜 향은 나지 않았습니다. 수색은 충분히 진하게 나왔어요. 목향이 좀더 선명해지기를 바랐지만 가죽향과 흙향이 덮였으며 원했던 단맛에 감칠맛과 구수함, 쓴맛이 더해지면서 달달하고 편한 느낌에 조금 묵직한 질감은 더해졌습니다. 만약 보이차의 향과 맛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티젠 보이차와 담터 보이차 따뜻하게 비교
티젠 보이차와 담터 보이차 따뜻하게 비교

티젠 보이차와 담터 보이차 따뜻하게 비교

그래서 두 보이차를 각자의 권장 물을 넣고 2분간 우려내었습니다 물 양이 티젠 보이차가 좀 더 많았지만 수색은 아주 조금 더 진하게 느껴집니다. 향은 티젠의 보이차는 목향보다는 흙향이 조금 더 진한 편입니다. 맛은 쓰고 떫음이 약간 있으면서도 묘하게 약간 짠맛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게감이 무겁습니다. 반면 담터의 보이차는 흙향은 적지만 목향과 풀향이 좀더 많습니다. 맛은 구수한 맛이 더 선명하고 많은 편이며 편한 무게와 깔끔한 질감의 바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도보이소주로 만드는 올드패션드 칵테일
독도보이소주로 만드는 올드패션드 칵테일

독도보이소주로 만드는 올드패션드 칵테일

보편적인 버번으로 만드는 올드패션드와 같은 스타일로 올드패션드 칵테일을 만들었습니다. 각설탕이 없으면 시럽을 사용하시고 탄산수와 각설탕을 빼시면 됩니다. 1. 언더락 잔에 각설탕을 넣고 비터와 탄산수를 넣고 잘 으깨 줍니다. 2. 굵은 얼음을 넣고 3. 독도보이소주를 넣어서 잘 저어줍니다. 4. 오렌지 껍질로 향을 입히고 장식을 해서 완성을 합니다. 달콤하고 오렌지향이 풍성합니다.

그리고 느끼는 보이차향이 뒤엉켜 있습니다. 그리고 후미는 조금 쌉쌀합니다. 향을 즐기면서 조금씩 마시기 좋은 칵테일입니다. 보이차의 감칠맛과 뉘앙스는 있지만 희한하게 흙내는 많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오렌지와 비터의 향 덕분인 것 같습니다.

갈산의 정의 및 효능

갈산Gallic acid이란?갈산은 보이차 효능의 핵심 성분이죠. 지방 흡수를 방해하고 배출을 도우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요.1 갈산은 섭취한 지방이 분해되지 못하도록 이자지질분해효소 활성을 억제해요. 지방이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도록 도와요. 2 갈산은 담즙산과도 결합해 담즙산이 지방의 소화작용을 돕고 난 뒤 간으로 재흡수되는 것을 막아요. 담즙산 재흡수가 억제되면 몸이 체내 콜레스테롤을 사용하면서 콜레스테롤 농도가 감소합니다.

흑당 보이 아이스티

해외의 사이트를 검색하면 보이차와 흑당이 조화롭다는 내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흑당 시럽을 5g정도1티스픈을 넣고 물 180ml를 넣고 보이차 30ml를 넣어보았습니다. 결정적인 단점은 흑당이 실온의 물에 잘 녹지 않습니다. 따뜻한 물에 녹이면 흑당 향이 많아서 보이차와 잘 어울립니다만 단점은 흑당이 실온의 물에 잘 녹지 않습니다. 보이차 티백이 있으면 흑당을 녹여서 아이스로 만들어 드시면 맛있는 흑당 보이차를 드실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티 티젠 얼그레이 오렌지, 프레쉬 민트

캡슐 넣던 자리에 똑같이 넣어 주면 됩니다. 커피는 보통 에스프레소로 마시지만 차는 무요건 룽고 길고 진하게 빼서 먹는 게 더 좋더라. 끝까지 진하게 나옵니다. 다. 쓴 캡슐 꺼내서 한 번 더 먹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진하게 우러나온 얼그레이 캡슐티. 얼그레이와 프레쉬민트를 비교해 보자면 당연 민트가 더 좋았다. 민트는 내릴 때부터 향이 장난 아니고. 아 물론 얼그레이도 그렇기는 한데 여름이라 그런가 프레쉬민트의 개운한 향이 아주 그냥 넘사벽입니다.

캡슐커피보다.

자주 묻는 질문

독도 보이 소주 만들기

독도 보이소주는 독도 소주 150ml에 보이차 티백 5개0.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젠 보이차와 담터 보이차 따뜻하게

그래서 두 보이차를 각자의 권장 물을 넣고 2분간 우려내었습니다 물 양이 티젠 보이차가 좀 더 많았지만 수색은 아주 조금 더 진하게 느껴집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독도보이소주로 만드는 올드패션드

보편적인 버번으로 만드는 올드패션드와 같은 스타일로 올드패션드 칵테일을 만들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