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키 공기정화식물 NASA 선택 공기정화식물 5종
결혼 후 집들이 때 받은 스투키 화분 2개에 스투키 새순이 무럭무럭 났어요. 사실 스투키 새순이 나온지는 1년도 넘은 것 같은데 나태한 e주부는 이제야 분갈이를 해주기로 합니다.
스투키 원산지와 키우는법은?
스투키의 원산지는 아프리카 동부입니다. 산세베리아과 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과 식물들은 다른 식물에 비해 30배나 높은 음이온과 산소를 배출합니다. 밤에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합니다. 병충해에도 강해 키우기 만만한 식물이랍니다. 키우기 좋은 온도는 1826도 사이입니다. 열대 지방이 원산지이기 때문에 강한 태양빛도 견딜 수 있는 스투키입니다.
물은 한달을 기준으로 월 1회가 적당합니다.
뿌리까지 흠뻑 젖도록 주세요.스투키 몸통에 물을 주기보단 흙에만 주는게 좋습니다. 젖은 수건으로 몸통의 먼지를 닦아 주는것도 좋습 니다. 식물 영양제는 늦은 봄부터 한여름에 올 1회 액체로 된 영양제 사용을 권장합니다.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은 햇빛이 최소한 잘 자랄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식물의 잎이 넓고 많을수록 대기 정화 효과가 큰데 황사 제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20 기준, 화분 35개를 두면 20가량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식물들은 벤젠이나 암모니아 등 유해 성분을 잎을 통해 빨아들이고 뿌리에서 제거하는데 공기청정기능을 높이려면 수시로 잎에 묻은 먼지를 제거해 주어야 하고 모래나 자갈로 화분을 덮을 경우 황사 제거율이 낮아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스투키 새순 분갈이 2개월 후
분갈이를 하고 2개월 정도가 지났어요. 분갈이 전에는 자리가 좁아서 자라나지 못했던 걸까요? 분갈이 후 스투키 새순들이 쑥쑥 자라고 새로운 스투키 새순들이 또 나왔어요 가만둬도 너무나 잘 자라 주는 스투키들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투키 원산지와
스투키의 원산지는 아프리카 동부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은 햇빛이 최소한 잘 자랄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투키 새순 분갈이 2개월
분갈이를 하고 2개월 정도가 지났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