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부 경찰청, 이재명 부부김어준 수사 착수

경기 남부 경찰청, 이재명 부부김어준 수사 착수

경기남부경찰청은 최근 경찰관들의 음주운전 사례로 인해 힘찬 대응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8일에 공개된 경찰 당국의 설명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 7시 30분경 충남 당진시에서 화성서부경찰서 소속인 A 경위가 음주 상태로 운전 중 적발되었습니다. A 경위는 전날에 술을 과하게 마신 뒤 숙취 상태로 경기 화성 지역 국화도 경찰서 근무지로 출근 중 단속을 당했습니다. A 경위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기준치를 초과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2일 오후 9시쯤 오산시에서는 수원서부경찰서 소속인 B 경위가 음주운전으로 검거되었습니다.

B 경위는 술을 마시고 차량을 운전하여 귀가 중 음주 의심 차량 신고에 의해 출동한 경찰원에게 체포되었습니다. B 경위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기준치에 부합하는 수준이었습니다.


혜경궁 김 씨 사건
혜경궁 김 씨 사건


혜경궁 김 씨 사건

경기남부 경청은 16일엔 이 전 후보가 배우자 김 씨의 혜경궁 김 씨 사건과 관련해 무료 변론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고발인 조사를 진행합니다. 혜경궁 김 씨 의혹은 김 씨가 SNS 아이디인 혜경궁 김 씨를 사용해 문재인 대통령을 비방했다는 내용입니다. 경찰은 2018년 11월 해당 SNS 계정 주가 김 씨라고 결론짓고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지만, 검찰은 증거가 부족하다며 불기소 처분했다. 깨어있는 시민연대당은 이 사건 전개형식 과정에서 A변호사가 이 전 후보 측에 무상으로 법률 대리를 해줬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대표는이 전 후보가 배우자 김씨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의 변호사비를 시가보다.

채널A 사건 이동재, 김어준 상대 허위사실 명예훼손 고소
채널A 사건 이동재, 김어준 상대 허위사실 명예훼손 고소

채널A 사건 이동재, 김어준 상대 허위사실 명예훼손 고소

이 전 기자 측은 김어준 씨가 TBS lsquo;김어준의 뉴스공장rsquo; 등을 통해 10여 차례에 걸쳐 자기가 이철 전 밸류 인베스트코리아VIK 대표에게 lsquo;유주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에게 돈을 준 사실을 말하라rsquo;고 종용했다고 허위 발언을 했다고 지적했다. 경찰은 최강욱 민주당 의원이 같은 발언으로 인해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가 된 만큼, 김어준 씨도 소환하여 빠르게 결론을 내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