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지인들 한 화분에 모아 심기 ( 녹보수 무늬아이비 엔조이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공기정화식물 녹보수는 옛날부터 행운과 부귀를 그리고 만족스러움을 가져다줍니다. 하여 대박 나무라고도 부른다네요. 그래서 대박 나고 부자 돼서 행복해라고 집들이나 개업할 때 축하선물로 많이 하기도 합니다. 21년 6월 공기정화 식물 녹보수 대박 나무가 우리 집에 올 때 13cm 정도의 크기였어요. 너무 작은 아이였지만 한 가지로 자라는 것보다. 두 가지 세 가지가 더 풍성하고 이쁘고 좋을 것 같아 한 가지로 위로만 자라는 것을 21년 9월 아깝지만 나중에 더 예쁜 모습을 위해서 미련 없이 싹둑 잘랐습니다.
녹보수는 양쪽으로 나란히 잎이 나오기 때문에 위에 마디와 아래 마디 중간쯤 잘라 주시면 남아있는 아래 마디에 양쪽 잎에서 가지가 나란히 나옵니다.
잎마름 시 주의사항
녹보수의 잎마름 증상이 보인다면 첫번째 과습을 의심해보세요. 과습인 경우 분갈이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갈이를 하실 때에는 흙의 배수를 위해 흙과 마사토, 혹은 펄라이트의 비율을 7 대 3 정도로 맞춰주시고 배합해주시고 너무 긴 화분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키우고 계신 녹보수의 크기에 맞는 화분을 준비하여 배수성이 높은 흙에 식재해주시고 과습을 피하기 위해 통풍에도 신경 써주세요. 창문을 열기 힘든 상황에는 서큘레이터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윗부분에는 가지를 늘리기 위해서 잘랐다면 밑부분에는 너무 아래 흙 부부까지 잎가지가 있어 물 줄 때 잎에 걸려서 바닥에 물이 떨어져서 불편하고. 조금은 지저분해 보여서 밑에 두 마디를 잎을 잘랐어요. 그러니까 밑이 깔끔하고 이쁘기도 하고 물 주기 할 때 편하고 좋네요. 녹보수는 뜨거운 햇볕에서는 잎이 탈 수 있으니 밝은 그늘이나 빛이 살짝만 들어왔다. 가는 그런 곳에서 키우면 정말 좋고 그늘에서도 잘 자랍니다. 봄 여름 가을에는 공기가 잘 통하도록 환기를 잘해주고 겨울에는 추위에 약하니 실내에서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사계절 내내 거실 밝은 쪽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꽃말과 효능 효과
위에 사진이 22년 6월 현제 모습입니다. 제법 멋지고 이쁘게 자라네요. 사진보다. 실물이 더 이쁜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오래 키우면 녹보수 대박 나무도 꽃이 핀다네요. 실제로는 꽃을 한 번도 못 봤지만 사진으로 보니 황색 꽃이 이쁘네요. 꽃말은 나무이름 그대로 녹색 보석. 행복 이랍니다. 녹보수는 녹색 보석 꽃말처럼 나뭇잎이 윤기가 흐르고 반짝거려서 정말 부자가 될 것 같은 기분입니다. 녹보수는 대기 정화 효과도 좋지만 포름 알데히드 새집증후군 냄새 제거 전자파 예방 등 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