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 및 예측 알아보기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 및 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 가운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수익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실적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올해 들어 매 분기 그 증가 폭이 더욱 커지는 모습입니다.
주식 공부, 쓸모없고 이론시험 없는 학습은 없습니다..
가치투자에 실패는 했지만, 한동안 지속적으로 공부해 온 기업의 펀더멘털 분석 공부 자체는 시간 낭비가 아니었음을, 기술적 분석을 공부하는 동안 잘 알게 됩니다. 사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펀더멘털 분석과 기술적 분석에 대한 지식은 둘 다. 필요한 것인데, 여태까지 해온 주식 공부란 한쪽 날개로만 비행하는 새 처럼 불완전한 것이었음을 잘 알게 됩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만큼은 둘 다.
결코 필요한 지식임을 투자 경험이 누적될수록 잘 알게 되지만, 펀더멘털 검토는 결과적으로 꾸준한 실적 증가와 경영상의 긍정 혹은 분정적 이슈 등을 뺀 나머지 필요하지 않은 것들은 거의 다. 쳐내게 됩니다.
지주사의 재무제표는 아마도 해당 집단 전체를 연동한 재무제표라 보시면 됩니다. 즉 어떤 그룹의 전체 실적이 어땠는지를 보고 싶을 땐 지주사 보고서를 참고하면 됩니다. 물론 지주사가 갖고 있는 지분만큼만 계산되므로 수치가 정확하진 않습니다. . 코오롱 그룹의 자산은 계속 증가중입니다. 다만 부채가 자본의 3배가 넘어서 좋은 구조는 아닙니다. 수익 또한 지속해서 확대되고 있으며 영업익은 2700억원 수준으로 작년보다. 2배가량 증가했다. 이 돈으로 부채 비율을 줄이는 데 좀 집중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뭐 어쨌든 코오롱 그룹의 사업은 아주 잘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2021년 반기 실적을 보시면 1700억원 수준으로 아무래도 2020년 실적을 뛰어넘을 것 같다. 지주사 전환이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지주기업 중에 순수지주회사에 해당하며 이는 계열사들을 지배하는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배당금 정도만 이득을 취하는 회사입니다. 나머지는 각 계열사들 사업 내용입니다. 각 계열사들의 지분을 결국 통합쳐서 갖고 있으므로 지주회사들은 보고서에 모든 계열사들의 사업 내용을 모두 표기합니다. . 쉽게 떠올려서 코오롱 집단 전체에 대한 보고서를 살펴본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코오롱 그룹의 주요 매는 유통사업과 건설사업입니다. 딱히 코오롱 지주사 자체만으로 따지면 사업 내용은 별로 볼게 없습니다..
실적만 믿고 하는 매수, 반쪽짜리 투자 가능성
누구나 다. 주식 학습은 펀더멘털 분석으로 시작하지만, 많은 돈을 잃고 나서야 기술적 분석을 너무 등한시했음을 알게 됩니다. 정말로 최근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어닝 서프라이즈를 낸 기업체들 주가는 하루나 이틀 반짝 상승합니다. 다시 제자리로 주가가 되돌아가는 종목들이 그렇지 않은 종목보다. 훨씬 많이 보입니다. 물론 현재 주식 시장은 아직 하락 추세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적만 갖고 주가의 상승을 점치기에는 아직 이르다.
할 수 있습니다. 요새 같은 하락 장세에서 주식 초보자들이 가장 잃기 간편한 매매를 하기 간편한 때가 바로 분기 공개 실적만 믿고 기업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심지어는 어닝 서프라이즈임에도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합니다.
실적 큰 폭 증가 시장 트렌드 함께 살펴보기
주식 새내기 분들이라면 실적 발표란 못 믿을 것이란 섣부른 판단을 내리기 전에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시장 상황인 현재의 시장 트렌드가 어떤 것인지 함께 살펴보아야 올바른 종목을 매수하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기업의 실적 성장은 기본적으로 필요한 요소이지만, 그것 만으로 주가는 당장 오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적과 더불어 당장의 주가를 움직일 수 있는 시장 트렌드도 함께 살펴봐야 보다.
좋은 성적을 단기간에 거둘 수 있습니다. 시장 트렌드란 쉽게 말하자면 현재의 시장 테마, 이슈를 말합니다. 다들 기억하겠지만, 하락장세 속 지난 7~8월 한 두 달 간의 상승 반등이 있었지요. 이때 시장을 지도하고 주도하던 테마는 태조 이방원태양광, 조선, 이차전지, 방산, 원자력 업종이었습니다.
정리하여 말하자면
안정되는 펀더멘털과 수익성 그리고 수소산업에서의 기술력과 입지는 향후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주가 전망을 밝게 볼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의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는 폭등에 가깝게 상승한 면이 있기에, 다소 추격적인 매수보다는 조정 아니면 횡보시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좋을 수가 있다고 생각하오니 이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식 공부, 쓸모없고 이론시험 없는 학습은
가치투자에 실패는 했지만, 한동안 지속적으로 공부해 온 기업의 펀더멘털 분석 공부 자체는 시간 낭비가 아니었음을, 기술적 분석을 공부하는 동안 잘 알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적만 믿고 하는 매수, 반쪽짜리 투자
누구나 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적 큰 폭 증가 시장 트렌드 함께
주식 새내기 분들이라면 실적 발표란 못 믿을 것이란 섣부른 판단을 내리기 전에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