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증 전문병원, 어지럼증의 원인 5가지

어지럼증 전문병원, 어지럼증의 원인 5가지

어지럼증은 정지되어 있는 것들이 걸어가는 듯한 느낌이 드는 증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경험합니다. 안정을 취하면 금방 괜찮아지지만, 너무 매번 나타나거나 휴식을 취해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 전문병원은 어디일까요? 어지럼증이 생겨나는 원인은 극도로 다양합니다. 따라서, 어지럼증의 원인에 따른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귀, 눈, 뇌의 문제로 어지럼증이 발생합니다. 원인을 확실히 모르겠다면, 신경과 먼저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외에도 이비인후과, 안과, 신경정신과 검사를 통해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심장내과에서 검진 받아야 하는 이유

심장내과에서 검진 받아야 하는 이유

어지럼증으로 인해 심혈관질환이 의심되더라도, 증상이 지속적이지 않을 경우는 심전도 검사를 여러 번 해도 진단을 놓칠 수 있습니다. 심전도 검사의 경우 증상이 있을 때 검진을 해야만 이상을 알아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있을 때 검사를 하는 게 가장 좋겠지만 사실상 무리이기 때문에 구조화된 진단을 하려면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심장초음파 등의 심장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일반 내과에서는 심장 전문 장비가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밀한 검진을 위하여 심장내과에 방문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심혈관질환이 어지럼증과 연관 있나요?

네, 아래의 심장혈관질환이 있을 경우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맥박이 정상보다. 더딘 서맥 서맥의 경우 방실차단의 형태로 심장이 잘 뛰다가 잠깐 멈추다가 뛰는 상황에 어지럼증이 동반될 수 있으며, 만약 중지 시간이 3초 이상 이어진다면 실신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맥박이 정상보다. 빨라지는 빈맥 심방세동이나 심실빈맥 같은 상황으로, 맥박이 너무 빨라서 효과적으로 심장 수축이 되지 않을 때 혈액순환계통 장애가 오면서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의 원인으로 서맥이나 빈맥이 의심되실 경우 가까운 심장내과에 내원하셔서 심혈관 진단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귀의 문제인 경우

이석증은 전정기관에 있는 돌이 빠져나와 반고리관으로 들어가서 어지럼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반고리관에 들어간 돌을 빼서 원래 위치로 되돌려주는 이석정복술을 시행하게됩니다. 여러 자세를 취하면서 돌이 어느 관련해 있는지 파악해서 머리 위치를 바꿔주어서, 돌들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가도록 합니다. 전정신경염은 염증으로 인한 어지럼증이기때문에 우선 어지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 투여하게 되고요. 메니에르 같은 경우는 매번 재발이 잦기 때문에 막는 약제를 쓰게 됩니다.

어떤 병원을 가야하나

어지럼증이 생겼을때 어떤 병원을 가야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비인후과를 가야하는지 신경외과를 가야하는지 헷갈리는데요. 어지럼증은 여러 원인으로 발병되기 때문에 전문 병원을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분당서울대병원, 가톨릭대 성모병원 같은 종합병원에서 어지럼증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하고요. 서울 세란병원이 어지럼증 치료로 유명하다고합니다.

심리적 요인

최근에는 우울, 불안, 공황장애 등의 원인으로 어지럼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어지럼증 경험이 트라우마로 작용하여 어지럼증에 해당되는 뇌의 회로들이 예민해지면서, 붕 떠 있는 느낌이 들거나, 머리가 맑지 않고 쓰러질것 같거나, 중심을 잃을것 같은 불안감이 증폭되어, 일상생활에서 어지럼증을 달고 사는 경우도 생긴다고 하는데요. 이를 ”만성 주관적 어지럼증” 이라고 말합니다.

여러 검사를 통해서 진단합니다.

첫번째 자신이 언제 어지럼증이 나타나는지 관찰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수한 환경에 노출되거나, 특수한 시기 아니면 음식에 의해 어지럼증이 반복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환자가 이야기하는 어지럼증이 생겨나는 생태계를 비슷하게 만들어 상태를 확인합니다.

뇌, 눈, 귀의 질병이 의심되는 경우, 연관 검사들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뇌의 경우, 뇌 초음파, CT 등이 진행됩니다.

안진 검사를 통해서 눈과의 연관성을 찾아내기도 합니다. 귀는 청력검사 등의 검사가 진행되며, 정신과적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 상담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결론

몸에 좋은음식을 섭취하자. 전문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하고 원인 및 치료방법을 통해서 개선하자. 약이나 운동 등도 도움이 될 있습니다.

매번 묻는 질문

심장내과에서 검진 받아야 하는

어지럼증으로 인해 심혈관질환이 의심되더라도, 증상이 지속적이지 않을 경우는 심전도 검사를 여러 번 해도 진단을 놓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심혈관질환이 어지럼증과 관련

네 아래의 심장혈관질환이 있을 경우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귀의 문제인 경우

이석증은 전정기관에 있는 돌이 빠져나와 반고리관으로 들어가서 어지럼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