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 수화물 없이 비엣젯항공 타기(새벽비행, 연착, 좌석간격 후기) ①베트남 하노이 여행

베트남은 수려한 해변과 따듯한 날씨와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 비교적 저렴한 물가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호감이 가는 해외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게 찾는 베트남의 여행지는 베트남 중부 지역에 자리한 다낭과 남부 지역의 냐짱과 푸꾸옥, 그리고 북부지역의 하노이가 있으며 각 도시마다. 비행소요시간과 여행하기 좋은 시기같은 것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베트남 백신접종 증명서 없이도 입국이 가능하며 우리나라보다.

2시간 더딘 시차가 발생하며 15일간은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하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시차 예시, 우리나라 오전 10시는 베트남에서는 오전 8시입니다.

베트남의 나폴리 ''냐짱''
베트남의 나폴리 ”냐짱”

추천여행기간 1월 ~ 8월건기 1월 ~ 8월, 우기 9월 ~ 12월비행시간 – 직항 4시간 5분

냐짱은 다낭의 미케비치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수려한 해변을 갖고 있는 베트남의 일반적인 휴양도시로 최근에서는 많은 분들이 냐짱과 함께 달랏을 함께 여행하는 코스로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급오르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냐짱은 베트남 남부지역에 위치하여 열대몬순 기후로 최저기온 21도에서 최고 기온 33도, 1월부터 8월까지가 건기로 여행하기 좋으며 달랏은 1월에서 4월이 강개수가 적어 실외 활동하기 좋습니다.

그런데 냐짱은 9월부터 12월까지 이어지는 우기에는 관광 계획을 피하시는 게 좋으시며 달랏은 5월에서 11월이 우기이기 때문에 냐짱과 달랏을 함께 여행하실 분들은 꼭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나트랑 비행시간

나트랑은 한국 인천공항에서 나트랑 근처에 있는 깜란 국제공항까지 비행시간이 5시간 10분 ~ 5시간 45분 정도 걸리고, 반대로 깜란 국제공항에서 인천공항까지는 4시간 15분 ~ 5시간 10분 정도 걸립니다.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음) 인천에서 출발할 때 보통 19시~21:50분에 출발하면, 깜란공항에 22:10~01:35분경에 도착해서 밤에 도착하게 됩니다. 아침 6시 대에 인천에서 떠나는 항공편도 있으며 깜란 공항에 오전 10시경에 도착합니다.

참조하여 베트남과 우리나라의 시차는 2시간으로 한국이 베트남보다. 2시간이 빠릅니다. 깜란 공항에서 나트랑 시내까지는 공항버스(65,000동), 택시(4인 30만 동, 7인 35만 동, 그 이상은 40만 동), 리무진(5~7인, 50만 동) 같은 것을 이용하는데요, 공항버스 기준으로 약 40분 정도 걸립니다.

7kg 기내수하물의 압박

위탁 수하물 없이 기의도 캐리어만 갖고 떠나는 여행은 처음이었다. 비엣젯이 두드러지게 깐깐하게 무게 측정을 해야만 되는 후기를 많게 봐서 나도 신경이 쓰였다. 짐을 챙길 때 뺄 수 있는 건 다. 제외된 요구되는 것만 넣었습니다. 그랬는데도 첫째 무게를 쟀을 때 8kg가 넘어서 찐당황을 했었다. (규정은 7kg 이하만 가능) 결국 정말 요구되는 짐만 다시 넣으니 6.5kg로 맞출 수 있었습니다. 수하물 검사는 인천시 공항 출국하면서 체크인 할 때 한 번 했다.

(하노이에서 돌아올 때도 마찬가지 1회) 무게 측정을 마치면 사진처럼 태그를 달아줍니다. 기내 캐리어 외에 작은 배낭 1개는 지참 가능합니다. 단, 면세품을 구매하면 그것도 소지품 하나로 보니 주의해야 합니다. 어떤 후기에서는 출국 게회 앞에서 무게 측정을 한번 더 한다는데, 내 경우에 그 정도로 빡빡하지는 않았습니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추천여행기간 10월~ 4월건기 10월 ~ 4월, 우기 6월~ 9월비행시간 – 4시간 25분

베트남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는 물론이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할롱베이의 수려한 자연경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베트남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하노이것은 베트남의 북쪽 지역에 위치하여 최저기온 24도에서 최고 기온 31도로 여름에는 덥고 습하며 겨울에는 선선하고 건조하여 10월에서 4월 건기시즌이 여행하기 적합하며 6월부터 9월까지는 덥고 습하여 여행하기 조금 불편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천공항과 부산김해공항에서 하노이로 떠나는 비행기가 있으며 비행시간은 4시간 25분 정도가 소요되어 인천에서는 다양한 시간대의 비행 일정이 있으나 부산 출발은 오전 출발 일정만 있습니다.

연관 FAQ 종종 묻는 질문

베트남의 나폴리

추천여행기간 1월 8월건기 1월 8월, 우기 9월 12월비행시간 직항 4시간 5분냐짱은 다낭의 미케비치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수려한 해변을 갖고 있는 베트남의 일반적인 휴양도시로 최근에서는 많은 분들이 냐짱과 함께 달랏을 함께 여행하는 코스로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급오르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나트랑 비행시간

나트랑은 한국 인천공항에서 나트랑 근처에 있는 깜란 국제공항까지 비행시간이 5시간 10분 5시간 45분 정도 걸리고, 반대로 깜란 국제공항에서 인천공항까지는 4시간 15분 5시간 10분 정도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