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드라마 대행사 강한나 상무, 손나은(Son Na eun)

JTBC 드라마 대행사 강한나 상무, 손나은(Son Na eun)

대행사는 광고 대행사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낸 하이퍼 리얼리즘 드라마다. 대중들이 원하는 것을 찾아내는 것에 탁월한, 원하는 것이 없습니다.면 만들어 내서라도 가지고 싶게 만드는 꾼들이 모인 대행사에서 벌어지는 일을 담아내었다. 드라마 대행사의 등장인물과 인물 관계도, 줄거리, 시청률에 대하여 들여다보자! ① 고아인(이보영) 술과 도박에 찌들어 살던 아빠와 이에 질려 가출한 엄마 덕에 고모의 눈칫밥을 먹으면서 자란 아인. 역경 속에서도 강해져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믿었기에 쓰레기장에서 주운 참고서로 공부하고 자신을 몰아붙여 명문대에 합격했지만, IMF가 일어나면서 장학금이 취소되어 지방 국립대에 울며 겨자 먹기로 입학합니다.


imgCaption0
대행사 줄거리

대행사 줄거리

도박꾼이자 술꾼인 아빠와 가출한 엄마 덕분에 고아인(이보영)은 7살 때부터 고모의 눈칫밥을 먹으면서 자랍니다. 한국대에서 합격하게 되면서 IMF로 장학금이 취소돼 결국 지방 국립대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고아인은 졸업 후 우리나라 1위인 광고대행사 VC 기획에 입사하게 되었고, 그녀는 빠르게 팀장 자리에 오르며 최초의 여성 임원이 됐으나 자신이 일 년짜리 얼굴 마담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회장 딸을 이용해서 그녀는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한 계획은 짜기 시작합니다.

드라마 대행사 출연진 남자 주인공은?

첫 티저를 보고 나서 들었던 생각은, 이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은 누구인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마 조성하 배우가 남자 주인공의 위치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왜냐하면 티저에서 상겪은 분량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이 작성자는 ”최창수”라는 역할로 대표의 자리를 집중하는 베테랑이자 주인공과는 대립각을 세우는 냉철한 판단 판단 인물로 평가됩니다.

대행사 출연진 보면서 깜짝 놀랐던 부분 바로 손나은 배우의 출연이었습니다.

거의 쉬지 않고 작품 활동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드라마에서는 재벌 3세이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플루언서인 ”강한나” 역할을 맡았다고 합니다. 그룹의 승계 자리를 노리고 있다는 설정인데 아마 조성하, 이보영과 함께 갈등 라인의 주축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감상평]

직장생활을 한다면 누구나 공감해볼만한 대사와 정치싸움을 드라마를 통해서 공감할 있습니다. 주옥같은 명대사를 쏟아내는 고아인상무님. 저런 임원분을 만난다면 직원은 행운이지 않을까요?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고 지속적으로 높이 올라가고 싶어 하는 건 다. 똑같지만, 고아인은 그래도 사람을 바라보고 일하는 게 아니라 능력으로서 인정받으려고 해야만 되는 생각이 든다. 그런 면에서 배우고 싶은 커리어우먼입니다. 지긋지긋한 줄 서기, 회사정치… 홀로 재능 하나로 윗사람들에게 인정받으면서 재능과 능력이 있는 직원들에게 기회를 주고 내 편으로 만들면서 쓴소리도 아끼지 않는 고아인 상무님을 모시고 싶습니다! 카피라이터들의 창의적인 발상과 언어유희(?)도 도 재미를 더해줍니다.

손나은의 연기에 대해서도 말이 많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딱 강한나다운 캐릭터를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시청률

시청률은 네이버 사이트를 참조했다. 대행사는 1회에서 4.8%를 기록하고 2회에서 0.3% 오른 5.1%를 기록하며, 소폭 올랐습니다. 드라마 대행사는 다소 클리셰가 가득한 설정의 주인공이 고군분투하는 모습으로 비칠 수 있지만, 좀 더 현실성을 부각하기 위한 장치로 보입니다. 지방대 출신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서러움과 여성으로 일하는 것이 회사에서 아직까지 불리하게 작용하는 점을 꼬집는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대행사 줄거리

도박꾼이자 술꾼인 아빠와 가출한 엄마 덕분에 고아인(이보영)은 7살 때부터 고모의 눈칫밥을 먹으면서 자랍니다.

드라마 대행사 출연진 남자

첫 티저를 보고 나서 들었던 생각은, 이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은 누구인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직장생활을 한다면 누구나 공감해볼만한 대사와 정치싸움을 드라마를 통해서 공감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