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단발병이 생겨서 애지중지하며 길렀던 머리카락을 한번에 모두 잘랐다가 바로 마음이 변해서 후회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머리카락은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1개월에 2cm 5cm 정도 성장합니다. 아주 긴 머리에서 단발로 변신했다면 적어도 1년정도를 계속 길러야 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어깨에 닿은 상태, 거지존이라고 부르는 곳에서 머리카락이 성장하지 않는 것으로 보여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을 알아보기도 합니다.그리하여 일상생활을 할 때 머리카락을 세게 묶고 자주 다듬는 것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방법은 머리카락이 성장하는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머리카락 자라나는 속도 정보

머리카락은 두피 및 머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머리카락이 하루에 자라나는 속도는 0.3mm 정도 자라나게 되는데 한달에 사람마다 다르지마 약 1cm5cm 정도 자랍니다.남자들은 보통 머리를 깔끔하게 하고 싶은 분들은 한달 내외로 가는 등 자주 가게 됩니다.머리를 짧고 깔끔하게 정돈 하시는 분들은 한달 정도만 되어도 뒷머리 구렛나루가 지저분해보여 자주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는 보통 청소년기 10대부터 20대 중반까지가 가장 빠르며 그 이후로는 자라나는 속도가 줄어들 게 됩니다.또한 계절로 보면 봄 초여름 사이에 머리카락이 가장 빨리자라며 하루 중엔 오전 10시부터 11시 사이에 많이 자라난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 7가지

머리카락 빨리 기르기 위한 여러 가지 팁을 알아보겠습니다.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 : 두피관리편머리카락 빨리 기르려면 두피 관리가 중요합니다두피에는 표피 (피부의 가장 바깥쪽 얇은 피부)진피 ( 표피 안쪽 두꺼운 피부)가 있는데, 진피는 모낭, 땀샘, 신경, 혈관, 콜라겐, 엘라스틴 섬유, 지방 세포 등이 있습니다.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고 적절한 자극을 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머리카락 생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모발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사람의 모발은 다르며, 많은 요인들이 모발의 성장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유전사람의 유전자는 머리카락이 얼마나 빨리 자랄지 지시합니다.성별남성의 머리카락이 여성의 머리카락보다 빠르게 자랍니다.나이모발 성장이 느려지기 전에 15 세에서 30 세 사이에서 가장 빨리 자랍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몸의 일부 모낭는 완전히 작동하지 않게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부 사람들은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대머리가 됩니다.

머리 자라는 속도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는 하루 평균 0.370.44mm 라고 합니다. 하루 평균 0.4mm라고 보면 한 달에

3cm 정도가 되는 것이다최대 0.44mm까지 자라도 한 달에 32cm가 됩니다.1년을 키워도 키가 16cm나 됩니다.즉, 짧은 머리에서 긴 머리로 다시 자라는 데 약 2년이 걸립니다.남자의 머리의 경우, 이것보다는 시간이 적어질지도 모른다.모낭에서 머리카락이 나오는 속도는 남성이 빠르지만 두피에서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는 여성이 아주 빠르다고 합니다.여성의 경우에 한 달에 2cm까지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 : 샴푸 편

저녁에 머리를 감아야 두피에 쌓여있는 먼지와 유분을 씻어내고 잠자는 사이 모발 재생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머리 감기유해한 성분이 들어 있는 샴푸 NO샴푸의 성분이 두피에 남아 있지 않도록 잘 헹구기샴푸 후 덜 마른 머리카락을 세게 빗질할 경우에 모발을 감싸고 있는 큐티클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머리 두피까지 다 말리고 잠들기단, 너무 자주 머리 감지 마세요과도한 샴푸는 모발을 보호하는 유분과 보호재 성분을 씻겨내 건강한 모발 성장을 방해합니다.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지성피부가 아니라면 23일에 한번 정도 샴푸해도 됩니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두피의 상태가 좋지 못하면 성장이 더디어진다. 밖에서 돌아 온 후 저녁에 씻어서 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 머리카락이 자라는데에는 두피 케어도 중요합니다. 한편 샴푸는 피부 상태를 고려해서 건성, 지성이 나뉜다. 자신의 두피가 어떤지 보고 적절한 샴푸를 쓰는 것이 좋다.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거나 고데기 헤어드라이어 같은 열기계를 자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머리가 쉽게 상하기 때문입니다.철분, 아연 같은 미네랄은 머리카락과 신체를 구성하는 단백질을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철분 부족은 탈모의 원인입니다.비타민 D는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