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가루비 자가비 케첩맛 포테이토 스틱 (Jagabee)

해태 가루비 자가비 케첩맛 포테이토 스틱 (Jagabee)

짜잔 내가 오늘 가지고 온 건 가루비 구운새우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브랜드이기도 한 calbee 읽을 때는 가루비라고 읽는다. 1949년에 설립이 된 다음에 일본의 스낵 시장에서는 꽤 알아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도 여러 과자를 내고 있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구운 새우입니다. 나는 사실 칼로리를 보고 고른 것인데 생긴 거나 디자인이나 되게 한국 과자 같아서 나도 모르게 낚였다. 가루비는 워낙 새우 관련한 과자가 많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적인 모습으로는 한국 느낌이 낭낭하게 나는데 특히 옛날 불량 식품처럼 먹었던 과자 디자인하고 약간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맛도 뭔가 비슷할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나는 첫째 마트에서 1,300원에 살 수가 있었어요.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인데다가 칼로리도 그런 식으로 부담스럽지 않고 봉지를 만져보니 뭔가 묘하게 두툼한 느낌이 들어서 바로 어 이거다. 싶은 마음에 가지고 온 종류이기도 합니다.


2위는 해태제과의 홈런볼입니다.
2위는 해태제과의 홈런볼입니다.

2위는 해태제과의 홈런볼입니다.

1981년에 출시된 홈런볼은 과자의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야구를 연상케 하는 과자로 유명한데 국내 프로야구보다.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홈런볼은 초코를 시작으로 치즈 딸기 등 여러 맛으로 출시된 바 있습니다. 국내에서 프로야구 인기가 상당한 것처럼 홈런볼도 과자 중에서 최상위 수준의 인기를 끌고 있었는데 최근 매출액만 봐도 이를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한 해 홈런볼은 국내에서 768억 원 정도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기간 절정이었던 914억 원의 매출액에 비해서는 15.89 감소했지만 그럼에도 절대 매출액은 여전히 다른 과자와 비교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해태 후렌치파이 딸기맛 사과맛 맛보기
해태 후렌치파이 딸기맛 사과맛 맛보기

해태 후렌치파이 딸기맛 사과맛 맛보기

맛은 두가지 물품 다. 똑같이 잼이 달달하고 겉에 파이는 얇게 64겹으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씹는 맛이 있고 바삭하며 고소합니다. 또, 설탕 코팅이 발라져 있고 파이에 스며들어 있어서 달콤하고 부드럽습니다. 어린아그들이 먹기에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신착한 맛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제 입맛에는 사과맛이 더 맛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먹으니깐 맛있네요. 두가지맛은 같은 날에 먹은 게 아니라서 한통씩 빠르게 다.

먹었습니다. . 저는 우유 파라 우유랑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습니다.

5위는 오리온의 초코파이입니다.
5위는 오리온의 초코파이입니다.

5위는 오리온의 초코파이입니다.

1974년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되었던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두 장의 원형 비스킷 사이에 마시멜로가 들어있는 형태를 지니고 있었는데 이것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았는지 지금까지 초코파이는 국내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때문에 오리온의 초코파이 이후 국내에서는 롯데 크라운 해태제과 등의 여러 제조사들이 이러한 초코파이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초코파이는 상표권을 둘러싸고 분쟁이 벌어졌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이 이슈를 떠나 지금까지 오리온 초코파이는 러시아나 중국 등의 해외로 많은 수출이 이뤄졌습니다. 한편 오리온 초코파이는 2021년 국내에서 76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다만 이는 2020년 대비 13.13 하락한 결과였고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도 3.07 하락해 최근에는 다소 부진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8위는 해태제과의 맞동산입니다.

최초 1975년에는 맛보다라는 이름으로 출시됐지만 이후 맛동산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하면서 맛동산은 지금까지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맛동산은 땅콩으로 버무린 튀김 과자라는 cm송 덕에 많은 한국인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과자인지 잘 이해하는 몇 안 되는 과자입니다. 맛동산은 생각 없이 먹다. 보시면 손이 계속 가게 되는 과자로 그런 과자들이 그러하듯 맛동산의 칼로리는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입니다.

맛동산의 칼로리는 30g당 145킬로칼로리로 약간 큰 사이즈인 325g짜리 한 봉지를 먹게 되면 빠르게 1570킬로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허나 맛동산의 판매량은 칼로리를 무시하는 듯 보입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맛동산의 전국 매출액은 약 562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1년 전에 비해 0.32 상승한 수치로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2.58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이렇게 두 형태의 해태 감자칩 2종과 이마트피코트의 총각무 라면을 보았습니다. 도미덮밥맛 감자칩은 한 번 먹어보고 싶기도 합니다. 튜닝의 마지막은 순정이라고 했던가요, 이러나 저러나 해도 오리지널보다. 맛있는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위는 해태제과의

1981년에 출시된 홈런볼은 과자의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야구를 연상케 하는 과자로 유명한데 국내 프로야구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해태 후렌치파이 딸기맛 사과맛

맛은 두가지 물품 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위는 오리온의

1974년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되었던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두 장의 원형 비스킷 사이에 마시멜로가 들어있는 형태를 지니고 있었는데 이것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았는지 지금까지 초코파이는 국내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