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PC(모바일)TV시청 가장 쉬운 방법(미러링 단점)최신 업데이트

쿠팡플레이 PC(모바일)TV시청 가장 쉬운 방법(미러링 단점)최신 업데이트

쿠팡 vs 네이버, 네이버 vs 쿠팡진정한 1등을 가리자 오늘날 쿠팡과 네이버는 숙명의 라이벌이 됐습니다. 누가 상상이라도 했을까? 분명 접점이라고는 없을 것 같은 두 기업이 결국엔 마주 보는 열차처럼 e커머스의 패권을 두고 결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는 뉴스 포털로 사업을 시작했고, 김범석 쿠팡 창업자는 일종의 공동구매 쇼핑몰에서 기회를 찾았습니다. 한 세대의 격차에도 불구하고, 국내 e커머스의 양대 산맥으로 자리 잡은 양사의 지향점은 플랫폼의 제왕입니다.

네이버는 정보뉴스, 가격 비교, 우리동네 등와 재미웹툰, 뿜 등를 매개로 사용자와 가입자를 최대로 느는 데 엄청난 공을 들였다.


드루와 전략의 쿠팡
드루와 전략의 쿠팡

드루와 전략의 쿠팡

쿠팡은 언젠가 네이버와 직접 승부를 펼칠 날이 올 것임을 확실히 예감하고 있었어요. 전략은 두 가지 로켓배송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로 네이버 쇼핑과의 차별화를 꾀하는 것에 주력했다. 물류로 판을 바꾸자 한 것입니다. 한마디로 전면 공격이라 할 있습니다. 또 다른 전략은 경쟁사들이 쿠팡을 따라 하게 만드는 것이었다. 쿠팡이 물류 시설과 인력 등 인프라에 수조 원의 돈을 쏟아부었듯이 너희들도 한번 해봐라는 셈법이었다.

이른바 드루와 전략입니다. 실제 꽤 많은 그들이 쿠팡 모델을 따라 하기 시작했다. 새벽배송이란 걸출한 아이디어 하나를 보태긴 했지만, 마켓컬리도 쿠팡의 맛있고 세련된 버전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신세계그룹의 SSG닷컴, 롯데쇼핑의 롯데온을 비롯해 GS리테일은 요기요와 연합전선을 구축해 빠른 배송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미러링 단점
미러링 단점

미러링 단점

위에서도 언급 드렸듯이, TV 앱 자체로 구동할 경우 핸드폰에서 콘텐츠를 찾고 플레이하는 것보다. 불편합니다. 미러링을 이용하게 되면 핸드폰으로는 다른 작업들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그런 점도 불편한 점입니다. 하지만 쿠팡플레이에서 넷플릭스나 유튜브 앱처럼 무선 기기 연동 버튼을 아직 활성화시키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TV 자체 앱이나 미러링을 통해서만 감상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아래 방법은 핸드폰과 TV 를 미러링 하는 방법입니다.

팟플레이어의 장점
팟플레이어의 장점

팟플레이어의 장점

팟플레이어는 PC디스플레이 우측하단에 작게 나타나는 팝업 광고가 전부입니다. 그것 조차도 윈도우 시스템 파일hosts라는 연결망 연관 데이터를 약간 변경하고, 팟플레이어의 업데이트 확인을 안 하도록 설정하면, 홍보 차단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본인은 그런 방식으로 거슬리지 않아 그대로 두고 그냥 마음 편히 업데이트를 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팟플레이어는 반응속도 등 성능도 곰플레이어 보다는 더 좋고 안정적이며, 외관도 전에는 곰플레이어보다.

미흡한 면이 있었지만, 언젠가부터 스킨도 고급스럽게 변경되어 디자인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여러 가지 명확한 설정 기능을 제공해야하는 점입니다.

My Own Way 네이버

네이버 입장에서는 쿠팡이 예상밖의 속도로 치고 올라왔고, 생각처럼 망하지도 않았다는 사실이 위협이 됐습니다. 처음엔 돈이 많이 드는 물류에 별 관심이 없었던 네이버도 대응책을 마련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위기의식이 찾아왔다. 쇼핑 경쟁력을 잠식당했다간 조심하지 않으면 포털로서의 위력을 잃을 수 있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쿠팡에 대응하려면 물류와 관련한 공백을 어떻게든 채워야 했다. 하지만 네이버가 처한 상황이 녹록지 않았습니다.

독과점 문제로 공정거래위원회 등의 감시 대상이었던 데다. 혁신의 상징이던 카카오마저 문어발식 확장으로 뭇매를 맞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가 물류업에 진중하게 뛰어든다는 얘기가 나오는 순간, 사방에서 공격이 시작될 것임은 명약관화했다. 결국, 네이버는 비즈니스 협력 방식의 네이버 물류 동맹Naver Fulfillment Alliance을 구축하는 계획을 선택했다.

금융업 진출

쿠팡 유니버스의 마지막 퍼즐 맞추기가 시작됐습니다. 바로 금융업 진출입니다. 쿠팡은 최근 쿠팡 파이낸셜을 출범하고, 지난 8월 5일 여신전문금융업법상 할부금융업에 등록했다. 쉽게 말해 입점 판매자셀러들에게 대출 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입니다. 이커머스 업체가 금융업에 직접 진출하는 것은 쿠팡이 처음입니다. 여태까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대출은 시중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등 습관 금융회사의 영역으로만 여겨져 왔다.

쿠팡이 지향적인 점은 명확합니다. 오픈마켓에서의 영향력을 극대화하겠다는 것입니다. 입점 셀러에게 대출 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셀러들의 성장을 협조하고 자금 유입을 순조롭게 해 줌으로써 셀러들의 충성도를 확보하겠다는 심산입니다. 한마디로 돈을 싸게 빌려줄 테니 우리 플랫폼에서 상품을 계속 팔아라라는 메모를 보내는 것입니다. 아울러 쿠팡은 이를 통한 추가 수익원도 마련할 있습니다. 쿠팡의 롤모델인 아마존과 비슷한 행보다.

자주 묻는 질문

드루와 전략의 쿠팡

쿠팡은 언젠가 네이버와 직접 승부를 펼칠 날이 올 것임을 확실히 예감하고 있었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러링 단점

위에서도 언급 드렸듯이, TV 앱 자체로 구동할 경우 핸드폰에서 콘텐츠를 찾고 플레이하는 것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팟플레이어의 장점

팟플레이어는 PC디스플레이 우측하단에 작게 나타나는 팝업 광고가 전부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