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놀거리 (삼성역 데이트코스, 기념일 코스,삼성 놀거리)
삼성역, 봉은사역, 코엑스 놀거리 추천해드립니다. 화이트데이가 코 앞이니, 이대로 하시면 센스있는 데이트코스 완성입니다. 미리 정하지 않았다면 이 코스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부타이 1막-마이아트뮤지엄-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 바 방문 1)부타이 1막 원래 그냥 ”부타이” 었는데, 어느새 1막이 붙었더라고요. 마제소바와 돈까스가 맛있는 집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줄을 길게 늘어서 있는 집이라, 조금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마제소바를 가장 먼저 접했던 곳인데, 가장 맛있었던 집입니다.
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와 첫째 본 상대를 엄마라고 따라다니듯, 첫 입이 가장 맛있었던 것일까요? 돈까스도 연약한 안심과 바삭한 튀김 옷이 맛집임을 알려줍니다.
팝아트와 일상
루이스 해밀턴, 앤디워홀의 작품이 있던 공간입니다. 앤디워홀의 창작물의 3개 정도 있어서 놀라웠다. 팝아트 섹션을 보니 5월에 다녀온 DDP 데이비드 호크니 및 팝아트 전시가 생각났다. 아래에 사각형으로 쌓인 상자는 ”세제” 상표로 앤디워홀이 만든 작품입니다. 도슨트 설명을 모두들 열심히 듣고 있는 모습입니다. DDP 전시에서 알게 되었던 루이스 해밀턴의 작품입니다. 하기 사진에 나오는 세 작품이 모두 앤디워홀의 작품입니다.
팝아트하면 앤디워홀을 뺴놓을 수 없는 듯합니다. 맨 오른쪽에는 수집가인 ”루드비히”를 팝아트로 표현한 작품도 있었습니다.
운영방법 / 가격 / 메뉴
고든램지 스트리트 피자는 “바텀리스”, 즉 피자가 끝도 없이 제공하는 무한리필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가격은 성인은 29,800원, 8세 이하 어린이는 14,900원입니다. 기본 피자 5종(마르게리타, 콘 앤 초리조, 탄두리 할루미, 페퍼로니, 햄혹파인애플)과요일별로 변경되는 데일리 스페셜 피자 1종까지,총 6종의 피자가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분배되는 시스템이에요!단, 1시간 30분의 식사 제한시간이 주어집니다.
😉 ㅎㅎㅎ * 데일리 스페셜 피자(월~일): 햄혹파인애플/ 투스칸케일/ 새우갈릭/ 소시지/ 스테이크/ 미트볼/양고기 램지 셰프님 얼굴이 빡!!! 그려진 숟가락이 테이블마다. 양철통에 들어있는데,그대로 두면 피자를 지속적으로 받겠다는 의사 표시가 됩니다.
피카소와 동시대의 거장들
전시장의 작품을 모두 수집한 루드비히 부부는 피카소 작품과 인연이 많습니다.고 합니다. 부부는 특히 피카소의 후반기 작품들을 많게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해당 섹션에서는 피카소 뿐만 아니라 모딜리아니 및 샤갈의 작품도 감상할 있습니다. 첫째 그 저명한 피카소 작품부터 얼른 보았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피카소 미술관을 방문했을 때, 너무 많은 ”마르가리타 공주” 추상화 작품으로 정신이 아득해지는 느낌이었는데 소량으로 보니 추상화도 괜찮습니다.
싶었다. 하기 작품은 1910년대의 피카소 초기 작품 ”유리와 컵”이라고 합니다. 수 많은 마르가리타 공주 작품을 만들었던 피카소는, 벨라스케스를 오마주했고 자신의 모습을 하기와 같이 작품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첫째 하기 작품을 봤을 땐 이게 무엇인가 싶었는데, 도슨트분 설명을 듣고 나니 벨라스케스 오마주 한 사항이 한 번에 이해되었습니다.
독일 표현주의와 러시안 아방가르드
20세기 초에는 새로운 풍습 표현을 갈구하던 독일 예술가들이 갤러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급부상했던 시기입니다. 1912년 뮌헨에서 칸단스키를 중심으로 독일 표현주의파 예술운동이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19세기의 사실주의와 인상파 화풍에서 벗어나고자 했고, 거친 붓자국과 원색의 과감한 색채를 통해 인간 본성의 순수하고 원우울한 활기를 표현하는데 주력했다. 하기 작품은 프란츠 마르크의 ”소들”이라는 작품으로 여러가지 색채와 소의 역동성이 느껴집니다.
1912년에 그려진 ”부채를 든 동화속의 공주” 작품입니다. 색감이 과감하며 배경인 푸른색과도 아주 잘어울린다. 케테 콜비츠의 ”애도”라는 작품입니다. 이 작가는 세계 1차 2차 대전을 겪으면서 아들, 손자를 잃었다고 도슨트 분이 설명해 주셨습니다. ”상실”의 고통을 작품으로 잘 애도하셨던 것 같다.
등등 삼성역, 코엑스, 현대백화점 맛집
삼성역 근처 포장 디저트 추천 1) 코엑스 벤스쿠키 파르나스몰점 이곳의 쿠키는 쫀득함이 남다릅니다. 그냥 포장이라도 해가세요. 추천합니다. 젤라또와 먹어도 맛있습니다. 모든 초코가 다. 맛있습니다. 지점이 몇 군데 없어요. 2)현대백화점 지하 마얘 원래 서초에 있는 디저트 집 마얘, 프랑스 디저트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딱뜨바니를 강하게 추천합니다. 3)배스킨라빈스 파르나스몰점 이곳에서는 100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종된 제품부터 처음보는 맛의 아이스크림까지 가득했습니다. 그냥 구경만 하는 것으로도 즐거웠습니다.
매번 묻는 질문
팝아트와 일상
루이스 해밀턴, 앤디워홀의 작품이 있던 공간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방법 가격 메뉴
고든램지 스트리트 피자는 “바텀리스”, 즉 피자가 끝도 없이 제공하는 무한리필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카소와 동시대의 거장들
전시장의 작품을 모두 수집한 루드비히 부부는 피카소 작품과 인연이 많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