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미역국 끓이는 법, 레시피

참치미역국 끓이는 법, 레시피

생일날에 메인 요리가 미역국이죠. 생일날 미역국을 먹는 이유는 한마디로 어머님의 해산의 고통을 알고 부모님 은혜에 감사하라는 뜻으로 미역국을 먹는다고 해요. 아무리 미역국을 싫어하고 있는 사람이라도 생일에는 대부분 미역국을 먹게 되죠. 또한 아이를 낳은 산모가 제일 먼저 먹는 음식이 바로 미역국입니다. 산모에게는 미역국이 산후 영양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미역은 자궁수축을 돕고 피를 맑게 해 주며 지혈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따라서 미역국은 생일날, 산모들에게 인기 있는 일반적인 음식이랍니다.

냄비에 물 넣고 팔팔 끓인 후 다진 마늘 넣기오른쪽 사진과 같이 재료가 충분히 잠길 정도로 냄비에 물을 넣어줍니다. 통상적으로 7컵이라고 명시해놓기는 하는데 온전히 본인의 감에 맡길 수밖에 없는 부분인 것 같다. 아무래도 들어가는 재료의 양이 개인의 결정에 따라 상이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물을 너무 많이 넣어버리면 이후에 간을 맞추기가 어려워지니 조심 이제 뚜껑을 닫고 국이 팔팔 끓을 때까지 기다린다. 이후 미역국이 끓기 시작하면 다진 마늘 약 23스푼을 넣어줍니다.

액젓과 국간장으로 간 맞추기액젓과 국간장으로 간 맞추기다진 마늘을 넣었으면 기본적으로 참치액 아니면 멸치액을 약 11.5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액젓의 경우 필요 이상으로 조금만 넘어가도 국물의 맛이 확 짜질 수 있으니 양 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미역국 효능
미역국 효능

미역국 효능

미역에는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미네랄과 다량의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미역의 영양소는 미역국을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다량의 식이섬유와 폴리페놀 등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노화 예방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 C, E, D 등의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섬유질이 소화가 천천히 되어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기능 개선: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소화기능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역국 본격 맛있게 끓이는 방법
미역국 본격 맛있게 끓이는 방법

미역국 본격 맛있게 끓이는 방법

미역만큼 제 몸체를 불리는 식물도 없습니다.. 미역은 십 분만 물에 담가 놓아도 어마 무시하게 제 몸체를 불려낸다. 보통 미역국에 쓰는 건미역은 1인분을 2.5그램으로 친다. 건미역을 한 옴큼만 써도 볼은 큰 거를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생미역을 쓴다면, 나트륨 함량이 월등하므로 물에 오래 담가 짠맛을 빼야 합니다. 짙은 녹색에 윤기가 반질반질한 생미역을 고르면 탄력 있고 좋은 미역입니다. 사진의 건미역은 마트에서 파는 완도산입니다.

집에 계량기가 없어 잘 모르겠지만 위 사진의 건미역은 한 주먹입니다. 미역 건더기를 많이 먹을 거라 넉넉히 넣었습니다. 적당히 먹으려면 위 사진의 절반 정도만 넣어도 충분합니다. 오른쪽 사진이 미역을 30분 동안 물에 불린 사진입니다.

쇠고기 없이 미역국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

들기름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쇠고기를 쓰지 않고도 순두부를 넣고 들기름과 들게 가루 혹은 찹쌀 옹심이를 넣어서 미역국을 끓여도 구수한 맛이 난다. 순두부를 체에 걸러 넣으면 국물이 톡톡하니 성게를 넣은 것 같은 맛이 나는 미역국을 맛볼 수 있어요. 03 밑간을 위해 이렇게 3분 정도 쇠고기를 절여줬다. 시간이 없을 땐 바로 볶아도 상관없습니다.. 쇠고기는 센 불에 3분 정도 볶아주면 됩니다.

핏기가 가시면 물을 붓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미역을 넣고 진지하게 끓이면 됩니다. 물은 취향에 따라 넣으면 되는데, 아내는 복닥복닥한 것을 좋아해 물은 최대한 적게 넣었습니다.

주의할 점 참치를 너무 으깨지 말 것.

적절하게 덩어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시는 것이 식감에도 좋습니다. 최근 시기 날이 추워지다. 보니 몸체를 챙기기 위해서 약재 달인 물을 다시 먹고 있어요 이 물에는 당귀, 감초, 결명자가 들어가 있었으나 국을 만들 때, 백숙 요리를 할 때 같이 끓여주면 생수 물로 끓일 때보다. 깊은 맛이 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미역국 끓이는 법은 오래 끓는 게 가장 좋습니다. 미역에서 나오는 감칠맛과 고소한 참기름, 진간장의 조합으로 깊고 맛있는 맛이 나게 한답니다.

간이 부족하실 때에는 소금이나 액젓을 넣어주셔도 되고 저와 같이 진간장을 한 스푼 더 넣어서 끓여주셔도 무방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역국 효능

미역에는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미네랄과 다량의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미역국 본격 맛있게 끓이는

미역만큼 제 몸체를 불리는 식물도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쇠고기 없이 미역국을 맛있게 끓이는

들기름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쇠고기를 쓰지 않고도 순두부를 넣고 들기름과 들게 가루 혹은 찹쌀 옹심이를 넣어서 미역국을 끓여도 구수한 맛이 난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