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통해 키우기 만만한 식물 BEST 5 초보자도 가능 공기정화 식물
관음죽은 중국 남부가 원산지로 일본 관음산에서 자생하는 대나무와 같은 식물이라고 해서 한국어로 붙여진 이름입니다.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월등히 많진 않지만 공기 중의 암모니아 가스를 질소 비료로 사용하는 능력이 탁월함으로 화장실 건물에 적절한 식물이지만 생활공간에 배치해 두어도 좋습니다. NASA에서는 여러가지 연구결과 공기정화식물 리스트를 밝히고 있습니다. 공기정화식물은 미세먼지와 암모니아 등 유독가스를 제거하는 능력뿐 아니라 사람의 감정을 손쉽게 해주는 힐링기능까지 해주고 있다는 것을 잘 아실 거입니다. 공기정화식물을 실내 곳곳에 배치해 두면 공기정화와 미세먼지, 전자파차단까지 유해물질을 제거하며 실내를 예쁘게 꾸미는 플랜테리어도 가능하게 해 주니 금상점화 일석이조입니다.
관음죽 키우기
관음죽은 반양지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고 16도21도, 겨울엔 1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나무느낌이 좋아서 중장년층에게도 인기 있는 식물로 집들이나 어른들께 선물해도 좋은 식물입니다. 1 물 주기 물을 즐기는 식물이고 대기 습도가 높아야 합니다. 습도가 낮고 건조하면 잎이 마르고 잎 끝이 갈변합니다. 봄과 여름에 물을 넉넉히 주고 겨울에는 따뜻한 실내에서 더욱 물을 자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적인 물주기는 여름엔 34일에 한번이 적당하고 겨울엔 일주일에 한번정도 혜택이 좋습니다. 식물의 물주기는 환경에 따라 달라지기때문에 흙 표면을 만져보았을때 건조합니다. 생각되면 그때 혜택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분갈이 분갈이는 화분이 작아지면 하는 것이 좋은데 봄과 가을에 합니다.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특히 집 꾸미기 어플 등에서 봤을 때도 많이 판매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테리어용으로도 많이 찾는 식물입니다. 특히나 황사 정화능력이 아주 좋으며 새집증후군을 없애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물과 흙이 없이 공중에 매달아 두어도 공기 중 먼지와 수분을 먹고살기 때문에 키우는 법도 아주 쉽답니다. 집이 크지 않은 원룸, 오피스텔에 살아 큰 식물을 들이기 어려우신 분, 식물을 키웠다. 하기만 하면 시들게 냅두는 연쇄식물살식마들, 혹은 식집사 초심자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틸란드시아 키우는 법 tipspades 일주일에 2번 정도는 분무기로 물 뿌려주기 흙과 물이 없어도 살 수 있지만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서 spades 통풍이 잘되고 은은한 햇빛이 비추는 곳에서 키우기파키라는 공기정화 능력이 아주 좋다고 연구결과까지 나와있는 식물입니다.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반음지 식물로 적응력도 뛰어나지만 고리를 만들어 대기 행잉식물로도 너무 이쁘죠. 흙에 심어도 좋고 공중에서 뿌리를 내리며 당연시 키워도 좋은데 꽃이 피었을 때 오래 유지하려면 햇살 있는 곳으로 옮기면 됩니다.
제 책상옆에 놓여있는 산호수는 붉은 열매가 바닷속의 산호를 닮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산호수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야만 되는 것이 입증된 식물이기도 합니다.
특히 음이온, 습도 발생량이 우수해서 아이들 공부방에 두면 집중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테이블야자
테이블 야자도 이름처럼 작게 자라는 식물로 집에서 키우기에도 큰 부담 없으며 예쁜 인테리어용으로 키우기 좋습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암모니아, 새집증후군 원인인 포름알데히드 모두 없애주기 때문에 공기정화에 아주 좋은 식물입니다. 더불어 공기정화 식물들 중 더러 독성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었으나 테이블 야자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아기나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는 집에서도 걱정 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새집에 들어가신 분들, 아기나 반려동물이 함께하시는 분들, 햇빛이나 습도 등 식물 케어에 신경을 많이 못 쓰시는 분들, 너무 큰 식물들은 관리하기 부담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키우는 법 tip 테이블 야자는 이름 그대로 야자나무이지만 작게 자라는 소형 야자나무입니다.
야자는 열대우림에서 보통 자랍니다. 이 친구의 고향처럼 습하고 그늘진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햇빛과 습도에 크게 구애를 받지 않아 키우는 법도 쉽습니다.
관음죽은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식물로 사무실에 두면 좋고 저온에서도 잘 견디기 때문에 아파트 저층에서도 잘 자랍니다. 길쭉하게 쭉 뻗은 모습이 매력적이고 활기차 보여서 반려식물로 추천해 봅니다. 그리고 번식도 쉬운데 관음죽은 새끼그루 포기로 어린 새포 기를 때어 옮겨심으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관음죽 키우기
관음죽은 반양지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고 16도21도, 겨울엔 1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특히 집 꾸미기 어플 등에서 봤을 때도 많이 판매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테리어용으로도 많이 찾는 식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반음지 식물로 적응력도 뛰어나지만 고리를 만들어 대기 행잉식물로도 너무 이쁘죠.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