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숲길_그늘 속에서 걸을 수 있는 서귀포자연휴양림_여름 숲길 추천

제주 숲길_그늘 속에서 걸을 수 있는 서귀포자연휴양림_여름 숲길 추천

사려니숲길은 제주도 한림공원 내부에서 시작되는 약 2km 길이의 산책로로, 숲 속의 걷기 좋은 올레길로 유명합니다. 옛날의 돌담길과 가지런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있어 소박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초록빛 트레일과 시원한 계곡의 물소리가 멋진 이 트레킹 코스는 정겨운 제주도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사려니숲길은 걷는 희열을 더해주는 여러 가지 명소와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돌담길은 힐링을 위한 벚꽃과 동백꽃이 있는 숲이 어울려져 있어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북촌 오름과 함께 가족 여행지로 보고된 한림공원 내부에는 개울 가버울까지 여러가지 자연 경치와 기암괴석이 일부에 위치해 있는 각양각색 구슬이 있는 백사장까지 여러가지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은 제주도 중산간 지역에 위치한 곳으로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사려니숲길은 트레킹 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숲길의 코스가 여러 가지입니다. 숲길 전체를 둘러보려면 2시간3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긴 숲길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2박 3일 짧은 기간 여행하는 경우라면 전체를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사려니숲길 입구에서 삼나무 숲에서 잠시 산책하거나, 앉아서 힐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덕해수욕장

제주도 해수욕장중에가 가장 아름답고 유례없는 곳으로 보고된 함덕해수욕장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 옆으로 하얀 백사장이 펼쳐져있는 곳입니다. 제주도의 푸른 바다를 감상하고 싶어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이곳으로 달려오기도 합니다. 함덕해수욕장 백사장 바로 옆에는 델문도 카페가 있습니다. 마지 바닷가 위에 떠있는 것 같아 카페 테라스에 앉아 있다면 크루즈선 안에서 커피를 마시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을 배경 삼아 사진 찍는다면 100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 철 방문한다면 함덕해수욕장에서 스노클링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도 스노클링 명소로 유명하며 바닷속 돌 사이사이로 작은 물고기 떼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중문색달해수욕장

서귀포 중문색달해수욕장은 중문관광단지 내 있는 곳으로 특히 서핑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제주도 해수욕장중에서 수심 깊은 편이고, 파도가 높아 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서핑 말고도 중문해변은 주차장보다. 낮은 지대에 있어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좋은 곳입니다. 특히 해변까지 내려가지 않더라도 위에서 해변을 바라보거나, 바로 옆 카페 더 클리프에 방문하여 멋진 사진을 남기는 것도 좋은 제주도 관광코스입니다.

해산물을 좋아한다면 해변으로 내려가는 중간지점에 해녀분들이 직접 잡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해녀촌이 마련되어있으니 품질좋은 해산물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군산오름 정상에서는 서귀포 일대를 모두 조망할 수 있으며 북쪽으로는 한라산을 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을 가지고 있는 제주도의 오름입니다.

다랑쉬오름

다랑쉬 오름은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오름산으로 휴식년에 들어간 용눈이 오름 근처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 곳으로 높은 시야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싶다면 광치기 해변이 아닌 이곳을 방문해도 좋습니다. 다랑쉬오름은 특히 가을에 멋진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 억새가 다랑쉬오름 지천에 자라나 있어 멋진 가을 억새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랑쉬 오름 정상에서는 깊숙이 파여있는 분화구굼부리를 볼 수 있습니다.

다랑쉬 오름의 산책로는 계단으로 잘 정비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오름을 오를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약 40분이 소요되며 왕복 1시간 30분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름을 오를 때 가볍게 생수 한 병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제주 삼다수 숲길 예쁜 구간

1코스 맛보기 구간과 2코스입구에서 왼쪽으로 진입는 평탄하며 울창한 삼나무 덕분에 걷는 일이 즐겁다. 따라서 삼다수 숲길 소요시간을 1시간 내외로 붙잡는 싶다면 이쪽 구간을 추천합니다. 머체왓 숲길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 확실한 차이점이라면 삼다수 숲길에 사람이 더 적다는 거다. 마스크 없이 홀가분하게 걷고 싶다면 삼다수 숲길이 더 좋습니다. 자연을 있는 그대로 지켜주면서 사람이 다닐 수 있는 최소한의 길만 만들어 산림 치유에 최고다.

삼다수 숲길일 걷는 일만으로도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수 있다하니 가을에 즐길 수 있는 더 자연스럽고 싱그러우면서 숲길을 찾는다면 방문해보자. 2코스 삼다수 숲길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이었다.

자주 묻는 질문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은 제주도 중산간 지역에 위치한 곳으로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함덕해수욕장

제주도 해수욕장중에가 가장 아름답고 유례없는 곳으로 보고된 함덕해수욕장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문색달해수욕장

서귀포 중문색달해수욕장은 중문관광단지 내 있는 곳으로 특히 서핑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