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에 혹 입안(구강) 점액낭종 수술안하는 방법

입안에 혹 입안(구강) 점액낭종 수술안하는 방법

입안에 하얀 거 뭐지? 입안(구강) 점액낭종 수술 안 하는 방법은? 밥을 먹다가 입술이 혀 볼을 깨물어 보신분 어느 날 혀와 입안에 입안에 물집처럼 뭔가 생겼다면 그리고 이게 자주빈번히 반복되는 분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도움이 될 겁니다. 입안 물집? 혹? 점액낭종이란 입안 점액낭종이라는 말 자체가 생소할 겁니다. 설령 생겼더라도 ”뭐지?” 하고 넘어갔을 거예요 입안에 수포처럼 난 형태를 입안 점액낭종 이라고 합니다. 입안 점액낭종이라는 건 쉽게말해 입안에 물집이 생긴 것입니다.


입안 점액낭종은 치료방법
입안 점액낭종은 치료방법


입안 점액낭종은 치료방법

앞서 말하였듯 염증의 재발로 인한 반복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병원을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병원에서는 절제 및 적출하여 치료를 합니다. 이와 같이 되면 침샘관의 잘 못된 부분을 고쳐주어 재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절제나 적출이 겁난 다면, 냉동치료 레이저 치료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정도의 따라 방법을 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은 병원 가는 게 두렵고 겁도 납니다.

병원을 가지 않고 치료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스프레이형 프로폴리스를 뿌려주는 겁니다. 프로폴리스는 기본적으로 면역력에 좋다고 합니다. 아마도 마시는 형태로 나오지만, 입술 낭종의 경우는 환부에 바로 활용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입안 점액낭종 치료
입안 점액낭종 치료

입안 점액낭종 치료

입안 점액낭종은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저절로 낫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은 때로는 점액낭종이 너무 커져 생활하기 위해서는 불편을 주기도 합니다. 입안 점액낭종이 너무 커지거나 오랜동안 없어지지 않을 경우 아니면 끝없이 생긴다면 이비인후과나 치과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낭종을 제거하기 위해 집에서 임의로 터뜨리다가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입안 점액낭종은 상태가 심하지 않은 경우 레이저나 냉동요법(cryotherapy)을 사용하여 제거합니다.

점액낭종이 클 경우에는 수술용 메스를 이용하여 절개 후 제거하기도 합니다. 점액낭종이 아주 크거나 끝없이 발생하는 경우 두 가지 경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침샘을 아예 제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침샘에서 침이 흘러나오도록 돕는 방법입니다.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조금만 찾아보셔도 프로폴리스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며 입병계에서는 진짜 만병통치약이나 다름없는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으실 텐데요. 프로폴리스는 특히 항균, 항염증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점액낭종의 경우 간혹 자연치유가 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보통 그런 경우 염증이 조절되는 것이 중요해 프로폴리스를 이용한다면 보다. 더 자연치유의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작은 점액낭종의 경우에는 자연치유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같이 사용을 해주신다면 능률적인 치료를 해볼 수 있습니다.

구내혈종이 생기면 바로 병원으로 가자

구강 내 발생한 검붉은 색 멍울이 구내혈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혹시 모를 다를 병일 수 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병원을 바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강 내 질환이기 때문에 ”치과”를 가면 됩니다.

꿀팁으로 한 마디 더하자면, 신속하고 분명한 진료를 위해 사전에 전화를 하고 병명을 말한 뒤에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치과는 ”이”문제로 가기 때문에 혈종 같은 병명을 가지고 찾는다고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사전에 말을 하지 않고 가게 된다면 쓸데없는 입안 촬영 같은 것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체 왜생길까 점액낭종 원인

입안점액낭종은 염증에 의한 발생이 큽니다. 염증 발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은 첫 번째로 면역조직 저하를 꼽을 수 있습니다. 면역조직 저하는 피로 누적과 부족한 수면에서 쉽게옵니다. 즉, 입안 낭종이 발생하면 내 몸의 위험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두 차례 이유는 물리적 사건에 의하여 염증 기원하다 구강에서 물리적 충격이란 기본적으로 구분하는 것은 깨무는 형태를 말합니다. 입술을 깨물어 상처가 나고 출혈이 생기면서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게 되면 염증이 발생하여 낭종이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이유는 음식을 마시는 경우 발생하지만은 이와 같이 실수가 아니라면 본인의 치아의 상황을 살펴봐야 합니다. 정확히는 치아의 치열 형태로인하여 볼이나 혀가 잘 씹히게 되는 건 아는지 치과를 통해 확인해 필요가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갈한 내용을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이번에는 입안 점액 낭종에 대하여 인포어트 하였습니다.

관련 FAQ 빈번히 묻는 질문

입안 점액낭종은 치료방법

앞서 말하였듯 염증의 재발로 인한 반복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입안 점액낭종 치료

입안 점액낭종은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저절로 낫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폴리스

조금만 찾아보셔도 프로폴리스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며 입병계에서는 진짜 만병통치약이나 다름없는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으실 텐데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