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씨앗 키우기 발아 햇빛 물주기 알아보기

아보카도 씨앗 키우기 발아 햇빛 물주기 알아보기

소비요정의 취미식물 일기 아보카도 씨 무려 5개를 발아 시도 했어요 그중에 물꽂이 처럼 물에 넣어두는건 2개, 흙에 심는 발아는 3개를 도전 했는데요 제 방이 무척 따뜻하고 겨울에 온실같은 온도를 유지해서인지 약 2달만에 아보카도 씨 발아발음주의 성공 했답니다. 저는 조금 넓고 얕은 화분에 흙을 넣고 2달내내 흙을 촉촉하게 유지 해줬어요 거의 물을 냐금냐금 23일에 한번은 촉촉하게 줬습니다.


아보카도 키우기 가지치기, 물주기
아보카도 키우기 가지치기, 물주기

아보카도 키우기 가지치기, 물주기

아보카도는 물먹는 괴물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물주기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물주기 시에는 재배지에 스프링클러와 점적관수 시설을 설치하고 토양 수분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물을 주는 살수 시설을 갖추면 좋습니다. 또한 유기물을 투입하여 땅심을 높이는 것은 기본입니다.

또한 가지가 한창 자랄 때는 가지치기, 다듬기도 해주면 좋습니다. 무성하게 자란 나뭇가지가 있을 때 아보카도 가지치기를 해주면 일사량이 좋아져 생산량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참고 자료
참고 자료

참고 자료

연명치료 거부 신청이란 의료적으로 무의미하고 환자도 원하지 않는 필요하지 않은 연명치료를 시행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만 19살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연명치료 거부에 대한 분명한 내용과 작성 방법, 공식 기관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에서는 최대 5천만 원 목돈 마련을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청년 저축통장 조건, 청년 저축통장 신청기간 관련 정보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금리, 이자 등도 함께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보카도 키우기 수경재배

아보카도의 영양, 효능이 잘 알려지고 소비자들이 많이 찾게 되며 일반인도 집에서 아보카도를 키우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각종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비빔밥, 파스타의 재료로도 활용되는 만큼 아보카도 수경재배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가정에서는 아보카도 수경재배를 많이 선택하게 되며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단계 아보카도를 먹고 남은 씨앗에 이쑤시개를 꽂습니다. 2단계 물이 담긴 통에 씨앗의 배꼽 부분을 아래로 하여 3분의 2 정도가 물에 담기게 합니다.

3단계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고 45일에 1번 정도 물을 갈아줍니다. 4단계: 몇 주 정도 지나면 씨앗이 갈라지며 뿌리 내림이 시작됩니다. 5단계: 뿌리가 강해지고 어느 정도 싹이 튼 후 조금 자라면 화분에 옮겨심기를 합니다.

적절한 흙 사용

아보카도는 흙이 통기성이 좋고 배수가 잘 되는 흙을 선호합니다. 그러므로 흙을 준비할 때에는 관목용 흙이나 피토니아 등이 포함된 혼합 흙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화분에 준비한 흙을 넣고, 발아한 싹을 심어줍니다. 씨앗의 절반이 흙 위로 드러나도록 하고, 싹이 햇빛을 받을 수 있도록 장소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베란다에서도 잘 큰답니다. 어느 정도 크면 쑥쑥 자라는 걸 볼 수 있어요. 그럴 땐 화분을 좀 넓은 곳으로 바꾸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보카도는 많은 물을 필요로 하지만 과습은 피해야 합니다.

아보카도 키우기 토양, 비료

아열대성 과일인 아보카도는 동남향에 따뜻하고 서리가 없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재배하기 좋습니다. 적절한 기온을 잘 맞춰주는 것이 중요한데 꽃이 피는 개화기에는 주간 20도, 야간 10도 이상을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10월에 서리가 지속해서 내리는 지역에서는 상업적 생산을 목적으로 아보카도 키우기를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온도 주간 20도, 야간 10도 이상 개화기 기준 토양 토심 1.5m 이상, 산도 pH 6.46.6 비료 1주당 퇴비 20kg, 골분 2kg, 요소 100g, 과인산석회 1kg, 용성인비 500g, 염화칼륨 100g 아보카도는 잔뿌리가 적고 뿌리가 얕게 자라 수분 흡수 능력이 떨어지고 산소 필요량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통풍과 배수가 좋은 토양을 선택해야 뿌리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잎과 줄기 관리

아보카도의 잎과 줄기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잎이 노랗게 변하거나 시들어 보인다면 미흡한 영양분을 보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영양분 부족 시 해충이나 질병에 취약해질 수 있으므로, 영양분을 골고루 공급하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 잎과 줄기를 건강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트리는 너무 길어지면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가지치기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높이로 트리를 유지하기 위해 더욱 크게 자라지 않는지 확인하고, 부적절하게 자란 가지를 잘라내어 나무의 균형을 맞추어 주세요. 아보카도를 집에서 키우는 것은 여러 가지 좋은 점이 있습니다.

즐기는 아보카도 씨앗 버리기 아까워서 저도 키워봤는데요. 재미도 있고 또한 만족감까지 더해집니다.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씨앗 발아부터 해보다. 보니 매우 흥미로웠어요. 아이들과 함께해도 무척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실내 공기 정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보카도 키우기 가지치기,

아보카도는 물먹는 괴물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물주기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과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참고 자료

연명치료 거부 신청이란 의료적으로 무의미하고 환자도 원하지 않는 필요하지 않은 연명치료를 시행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보카도 키우기 수경재배

아보카도의 영양, 효능이 잘 알려지고 소비자들이 많이 찾게 되며 일반인도 집에서 아보카도를 키우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