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옵션 및 가장 권장 모든 옵션 설명까지

쏘렌토 옵션 및 가장 권장 모든 옵션 설명까지

프레스티지 트림은 가장 하위 트림으로 가격은 3,658만 원친환경차 세제지원 후 3,515만 원입니다. 2.5 가솔린 터보 모델의 가장 하위 트림인 트렌디 트림은 2,958만 원입니다. 쏘렌토 터보 하이브리드와 2.5 가솔린 터보 모델의 가격 차이는 560만 원 정도입니다. 약 500만 원 정도 추가 투자로 하이브리드 모델 구입이 가능합니다. 쏘렌토 터보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80마력, 복합연비17인치 타이어 기준 15.3kml입니다. 2.5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281마력, 복합연비18인치 타이어 기준 11.0kml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40가량 높다. 2.5 가솔린 터보 차량으로 1년에 200만 원 연료비로 사용한다면 하이브리드 차량은 1년에 120만 원 사용합니다.


쏘렌토 시그니처
쏘렌토 시그니처

쏘렌토 시그니처

상징인 등급 외에도 그래비티 등급이 있으나 그래비티 등급은 외장과 시트의 고급화와 차별화만 있을 뿐 그 기능은 비슷합니다. 그럼으로 상징인 등급에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상징인 등급은 말 그대로 마감 중 최상위 트림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인 드라이브 와이즈 기능 중 대부분이 기초 적으로 포함되어있고, 내장재, 시트는 완전 고급화가 되었습니다. 운전석 및 동승석에도 많은 편의사항들이 추가되었고, 그외에 거의 쓸대없는 리모트 360도 뷰,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실 상징인 모델부터는 차량의 주행성능과 주행 편의와는 관련이 거의 없고 오직 고급화만이 목적으로 보입니다. 굳이 풀옵션을 희망하는 것이 아니라면 상징인 등급에서 멈추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포테인먼트
인포테인먼트

인포테인먼트

네 깡통이라 불리는 트렌디 등급부터 알아봤습니다. 아만만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풍시트는 옵션으로도 넣을 수 없고 오직 트림을 올려야만 적용되게 됩니다. 통풍시트를 간절히 원하신다면 200만원을 추가하여 프레스티지 등급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또한 내비게이션은 따로 옵션으로 구매하셔야하며, 트렌디 등급을 구매하신다면 반드시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은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풍시트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내비게이션이 없습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아닌 고전적인 방식의 기어가 적용됩니다.

그래비티 디자인 확장 적용

기아차에는 일반 모델에 디자인 감성을 더한 그래비티 등급이 존재하는데요. 기존까지 2.5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의 최상위 트림인 상징인 등급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것을 디젤 시그니처에서도 선택 가능토록 확장 적용했습니다. 그래비티는 프론트 라디에이터 그릴, 서라운드 몰딩, 1열 사이드 가니쉬, 20인치 전용 휠이 탑재되고 실내에는 그래비티 전용 가죽시트가 적용되어 일반 모델보다. 더욱 강렬한 외관을 뽐냅니다.

2022년형 연식 변경 모델에서는 상품성을 강화하며 일부 가격 인상이 되었는데요. 2.5 가솔린 모델 기준 2,958만원부터 3,944만원까지 책정 되었고 디젤 모델은 3,056만원부터 4,043만원으로 소폭 인상되었습니다.

쏘렌토 프레스티지 등급

트렌디 품목을 모두 포함하는 상태에서 위의 항목들이 추가됩니다. 제 입장에서는 프레스티지 등급만 되도 전혀 부족함 없이 만족할 것 같습니다. 이유로는 파워시트가 적용되며 2열에 열선시트로 내 가족들에게 겨울에 따뜻함을 선사할 수 있고 특히 통풍시트가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외관은 풀옵션과 자세하게 보지 않으면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미흡한 안전사양과 내비게이션은 여전히 옵션으로 선택해야겠습니다.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쏘렌토 터보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장착됩니다. 대표적인 오디오 기능만 작동하며 10.25인치 내비게이션 옵션을 95만 원 선택할 경우 변경 설치됩니다. 가성비 최고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쏘렌토 터보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트림은 3,515만 원에 구입가능합니다. 15.3kml의 연비로 2.5 가솔린 터보 모델보다. 큰 이점이 있습니다. 쏘렌토 가솔린 디젤 모델을 고려한다면 500만 원 정도의 추가 재정을 투자하여 쏘렌토 터보 하이브리드 선택을 추천합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깡통 옵션이지만 최소한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을 포함하여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할 경우 10.25인치 내비게이션 (95만 원)은 필수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쏘렌토 시그니처

상징인 등급 외에도 그래비티 등급이 있으나 그래비티 등급은 외장과 시트의 고급화와 차별화만 있을 뿐 그 기능은 비슷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포테인먼트

네 깡통이라 불리는 트렌디 등급부터 알아봤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비티 디자인 확장 적용

기아차에는 일반 모델에 디자인 감성을 더한 그래비티 등급이 존재하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