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증상 및 좋은 운동(치료방법)
오늘은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6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목디스크 증상 및 치료방법과 뒷골이 땡기는 이유 그리고 근육통 빨리 푸는 법에 대하여 궁금한 사람은 이 글 하단부에 해당 포스팅 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 거북목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목 앞 근육을 키우는 운동입니다.
오른손을 들어 손가락이 왼쪽 쇄골에 닿도록 놓습니다.또는 숨을 들이마시면서 머리를 포함하여 몸통 전체를 뒤로 기울이고 손가락을 사용하여 복부에서 가슴이나 턱에 이르기까지 몸통 앞쪽의 모든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시기 바랍니다. 이 자세를 5초 정도 유지한 후 천천히 숨을 내쉬며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머리만 뒤로 젖히는 것이 아니라 상체 전면 전체가 늘어나는 느낌을 만들어야 합니다.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가며 반복하시기 바랍니다.
목 디스크란?
목 디스크는 목, 목과 어깨, 어깨와 등, 팔에 통증과 신경학적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경추 신경이 압박이나 자극을 받아 목 어깨 등 팔 등에 무리가 가면 목 디스크가 나타나게 됩니다.요즘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자주 쓰는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디스크입니다.목 디스크 증상이 나타나면 어깨와 팔, 손에 통증이 나며 팔의 힘이 빠지고 저리면서 팔이 둔해집니다.또 두통이 자주 나거나 어지럼증 등이 오기 때문에 평소에 바른 자세를 자주 취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목디스크는 나쁜 자세에서도 오지만 우리의 수면 자세에서도 올 수가 있어 평소에 바른 자세로 수면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아래에서는 목 디스크에 좋은 운동 요법에 관련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개를 갸웃거립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넷째, 서서 다리 벌리기어깨가 잡히지 않도록 한쪽으로 머리를 긁어이때 머리가 구부러진 쪽을 손으로 가볍게 눌러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이 동작을 15초 정도 유지하고 이번에는 반대쪽으로 머리를 기울여 반복또한 약 15초 동안 계속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좌우의 목을 기울이는 동작을 약 2회 반복합니다.
감각 둔해진다.
감각이 저하되는 것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디스크 수핵이 빠져나오면서 척수를 누르기 때문에 나타나게 되는 증상들입니다. 한쪽 팔이 마비되거나 점점 감각이 둔해진다면 위험한 상황이기 때문에 내원해야만 합니다. 마비 증상이 심해지면 목디스크는 전신마비의 위험해 지기 때문입니다. 목디스크는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질환이지만 결코 방치해서는 안될 질환으로 가벼운 증상이라 여기며 디스크를 방치하면 중추 신경인 척수까지 압박해 2차적인 손상을 유발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만성통증으로 악화될 수 있다 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목디스크 치료방법 및 목디스크 운동에 관련해 알아봅시다
오늘 주제와 별개로 어제 박원순 서울시장께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정말 허망한 사고가 발생했는데요. 포스팅 을 시작하기 앞서서 삼가 고인에 명복을 빌겠습니다.목디스크는 대한민국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 보셨을 텐데요. 요즘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각종 척추 관련 질환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은 목디스크의 원인부터 치료방법 및 운동법 등 에 관련하여 다루어 보겠습니다.
운동 중간에 통증이 발생하면 바로 중단하기
목디스크 환자는 목에 힘을 주거나 긴장을 하게 되면 목에 힘이 많이 들어가게 되고 이로 인해 통증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프다고 몸에서 메시지를 보내는데, 그 신호를 무시하고 운동을 하는 것은 오히려 몸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목디스크가 있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목의 긴장을 풀어서 이완시킬 수 있는 목디스크에 좋은 스트레칭을 통하여 증상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것과 목디스크 현상은 다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계속해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반면에 목디스크 증상은 순간적으로 갑자기 나타나기도 하고 또 괜찮기도하고 하는 등 불규칙한 것이 특징입니다. 레코드판을 떠올려보시면 쉽습니다. 레코드판은 우리가 디스크라고도 많이 말을 했었습니다. 우리의 요추와 경추는 뼈로 이루어져있는데 이 사이가 렠코드판의 형태로 안에 들어가있기 때문에 우리가 디스크라고 부르는겁니다. 요추와 경추에는 아까 말씀드린 다량의 신경들이 지나가는데 이부분이 변형함에 따라 디스크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뼈와 상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