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알아놓으면 좋아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알아놓으면 좋아요

머리카락 가늘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말리기 쉽고, 열 스타일링에 잘 어울리고, 많은 제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머리카락이 가는 편이라면 볼륨감 있는 웨이브 나 탄력 있는 컬을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굵은 머리카락 대신 더 가는 모발이 더 납작해 보이고 움직임이 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름으로 인해 빠르게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단백질 섭취 단백질은 전반적인 모발 건강을 위한 주요 다량 영양소입니다.사실, 머리카락은 주로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충분하지 않으면 머리카락이 얇아질 수 있습니다. 종자는 일반적인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아연을 공급하며 연어와 정어리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고 계란에는 머리카락의 건강과 성장과 관련된 영양소 인 바이오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오틴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으로 3번째로는 바로 비오틴 영양제 랍니다. 혹시라도 맥주효모를 안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맥주효모에 들어 있는 비오틴 성분이 모발 강화에 영향을 주는데 드시지 않거나 혹은 맥주효모 섭취량이 적어 비오틴 섭취가 적을 수도 있을 경우를 대비해서 저는 비오틴을 따로 챙겨 먹어주고 있답니다.영양제 같은 경우는 단독으로 먹는 것보다는 음식들과 같이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본답니다.



모발의 파손 방지하기

모발 파손의 주요 원인은 염료, 릴렉서 및 케라틴 트리트먼트와 같은 화학적 트리트먼트입니다.컬러 트리트먼트와 휴식의 과도한 사용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머리카락이 부러지는 것을 막기 위해 할 수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더 이상 영구적인 염색이나 표백제, 열 스타일링, 머리가 젖었을 때 빗질할 필요가 없습니다.끊어진 모발을 고치는 유일한 방법은 자르는 것입니다.정기적인 머리 손질과 손질이 필요한 이유입니다.가장 건강한 모발을 가지려면 3개월에 한 번 정도 머리카락을 잘라야 합니다.머리카락을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려면 손상된 부분에서 약 5cm 정도 잘라야 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섭취 편)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는 딴게 아니라 머리카락으로 영양분인 단백질이 제대로 섭취되지 않아서 얇아지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래서 단백질이 들어 있는 음식들을 섭취해 주면 좋고 또, 혈액을 통하여 모발에 영양분을 전달해주는데 혈액순환이 좋지 않을 경우에도 머리카락이 얇아지게 되므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도록 두피, 목, 어깨를 꾸준히 마사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래야 아래에서 말씀드리는 탈모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들의 제대로된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거랍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단백질 많은 음식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통하여 머리카락을 굵게 하는 방법입니다. 계란, 견과류, 콩, 소고기, 생선 등을 자주 먹어 주게 되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그 외에도 모발 영양제, 마요네즈로 모발 팩하기, 알로에 팩 하기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위에 서 포스팅 한 내용은 집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들이 실천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두피 마사지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2번째 하루 3회 정도는 두피 마사지를 해주도록 합시다.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눌러주면서 검지와 중지로 머리카락 경계선부터 정수리까지 움직이면서 천천히 눌러주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모근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너무 자주 해버리면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역효과를 낳을 수가 있으므로 적당히 해주는 것이 좋다.

헤어스타일에 과한 집착

남자든 여자든 패션의 완성은 헤어스타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긴 생머리의 여성보다는 풍성한 파마를 한 여성이 더 아름답다고 여겨 파마를 자주하는 경우가 있죠. 염색을 하거나 파마를 하는데 독한 미용약재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독한 헤어미용약재는 모발에 악한 영향을 주어 손상을 주게 되고 모발은 점차 얇아지고 심지어는 뚝뚝 끊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번째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면 모낭으로 들어가는 혈액의 양이 증가함으로써 머리카락 굵기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앞서서 설명하였던 두피 마사지는 혈액순환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한 실험에 따르면 6개월 동안 두피 마사지를 해본 결과 혈액의 순환이 좋아지면서 모발의 밀도가 대체적으로 6% 증가했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