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화혈색소HbA1c 정상수치, 당화혈색소 검사비용

당화혈색소HbA1c 정상수치, 당화혈색소 검사비용

당뇨병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은 당화혈색소를 가지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당화혈색소에 관하여 살펴보고 당화혈색소가 어떻게 당뇨여부를 판단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화혈색소는 혈중에 존재하는 헤모글로빈과 당이 결합하여 형성되는 물질을 말하며, 당화혈색소는 보통 HbA1c헤모글로빈 A1c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이는 당뇨병의 진단과 치료 효과를 결정할 수 있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당화혈색소가 의미하는 헤모글로빈은 우리 몸속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주요 단백질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혈액 속에서 당과 결합하면서 당화혈색소가 형성이 됩니다. 따라서 혈액 속의 당화혈색소의 양은 헤모글로빈이 당과 얼마만큼이나 결합하였는가를 알 수 있으며, 과거의 23개월 동안의 평균 혈당 수준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로는 유산소 운동을 자주 해야 합니다.

로는 유산소 운동을 자주 해야 합니다.

운동을 통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방지하여야 해야합니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 포도당을 소비하고 인슐린 작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한다면 관절이 아프거나 근육통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또 운동은 끼니 전보다. 끼니 후 한 시간 정도가 지난 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만이 아닌 적정 체중을 지속하는 건 혈당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화혈색소 측정기를 활용하는 방법

가정용 당화혈색소 측정기를 이용하여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단순한 혈당 검사를 하는 측정기가 아니라 당화혈색소 측정기를 구매하셔야 당화혈색소 측정이 가능합니다. 혈당 검사와 당화혈색소 검사는 당뇨수치를 체크하기 위해 검사를 해야만 되는 것은 동일하지만 검사 방법과 측정 항목이 다릅니다. 스크리닝 검사가 될 수 있다고 해서 좀 더 구체적인 검사를 위해서는 병원이나 의료기관 방문이 더 괜찮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당화혈색소 검사란?

자 그럼 당화혈색소 검사란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당화혈색소를 측정하는 이 검사는 당뇨 및 당뇨로 의심되는 당뇨병 전기를 파악하기 단순한 검사입니다. 보통 우리들이 흔히 이해하는 혈당 검사는 끼니 전과 후 운동 전과 후에 차이가 나는 것처럼 환경에 따라 차이가 나타나기 때문에 결과가 정확하지 않을 확률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화혈색소 검사는 급격한 혈당증가 같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당뇨의 상황을 확인하는 데 있어 단순한 검사입니다.

혹은 이미 당뇨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치료 중에 주기적으로 모니터 함으로써 올바른 혈당조절을 확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 성적표라고도 하죠. 보통 당뇨 진단을 받은 분들은 일년에 최소2회에서 4회 정도의 당화혈색소 검사를 받게 되기 때문에 아마 잘 아실거에요. 당뇨 조절의 핵심은 당화혈색소 수치를 안정적으로 가져가는 데 있습니다.

사용 방법과 사용 팁

프리스타일 리브레 사용 방법을 단순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사진은 리브레 센서 크기를 100원 동전과 비교해서 보시면 크기 가늠이 수월할 것 같아 찍은 사진입니다. 센서를 부착할 팔 뒤쪽 부위를 선택합니다. 되도록이면 살이 많은 곳이면 덜 아픕니다. 센서가 들어있는 기기센서팩와 뚜껑이 달린 기기삽입 기구 2개를 서로 연결합니다. 센서가 들어있는 기기는 사진에 보이는 요플레 뚜껑같이 생긴 비닐에 유효기간이 잘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센서를 부착하는 것을 도와주는 기기 부위는 돌려서 밑뚜껑을 열어줍니다. 두 기기를 연결하면 잘 연결된 듯한 ”찰칵” 소리가 나면서 뚜껑이 달린 기기에 센서가 잘 붙게 됩니다. 알코올 솜으로 센서를 부착할 부위를 소독합니다.

로는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들인 운동, 음식도 핵심적이지만 수면 또한 혈당에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숙면은 만병의 통치약이라고 할 정도로 사람의 신체를 정상적으로 유지시키는 데 가장 일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로를 풀어주고 이상이 있는 곳을 고쳐주는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숙면이죠. 당화혈색소 수치를 자주 관리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여러 합병증이 발병할 확률이 높습니다.

더 큰 질병을 예방을 위해서라도 앞서 언급한 내용을 꼭 실천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게시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로는 유산소 운동을 자주 해야

운동을 통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방지하여야 해야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당화혈색소 측정기를 사용하는

가정용 당화혈색소 측정기를 이용하여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당화혈색소 검사란?

자 그럼 당화혈색소 검사란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당화혈색소를 측정하는 이 검사는 당뇨 및 당뇨로 의심되는 당뇨병 전기를 파악하기 단순한 검사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