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적병 치료방법 및 담적병 증상

담적병 치료방법 및 담적병 증상

소화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아무리 튼튼한 위장을 유전적으로 물려받았다고 하더라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노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위장병은 특히나 한 번 생기면 이후에 재발하는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관리를 제 때 해주지 않으면 담적이 쌓이고 결국에는 담적병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담적병을 유발하는 음식들

기름에 튀긴 음식, 방부제 처리가 된 빵 등의 밀가루 제품은 소화 흡수를 더디게 합니다.패스트푸드의 대표 음식인 햄버거, 치킨, 과자, 튀김류는 몸속에 독소를 증가시켜 위를 해칩니다.뿐만 아니라 맵고 짠 음식, 설탕이 많이 들어간 단 음식 또한 절대 많이 먹어서는 안됩니다.음식 뿐만 아니라 차가운 음식 또한 몸속을 차갑게 만들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가령 차가운 물, 음료수, 아이스크림 등 을 이야기 할 수 있는데, 요즘같은 여름철 덥다고차가운 음료를 벌컥벌컥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뱃속이 차가워지면 장기의 기능이 약해집니다.또한 과일이나 채소의 경우 몸에 좋지만, 소음인 체질의 경우 찬 과일이나 채소도 드실 때 주의해야 합니다.



담적병

담적병담적 증후군)은 좋지 않은 식습관을 지속해 위와 장에서 소화가 덜 된 음식물 찌꺼기가 부패하면서 형성된 담 독소가 위장 외벽에 쌓여 굳어지면서 각종 소화 장애 및 위장 질환 증상들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담적병은 면역력 약화, 과도한 업무, 비만율 증가, 잘못된 식습관,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담 독소가 혈관과 림프관을 통해 퍼져 나가기 때문에 소화증상 뿐만 아니라 역류성 식도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각종 위장 장애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담적병이란

전체적인 위장기능이 저하되어 음식물 소화를 제대로 하지 못해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이 안되어서 위 점막에 자극을주게 되는 병증 질환입니다특히 담적병 증상은 독소가 림프관과 혈액을 걸쳐서 전신에 퍼지게되면서 나타나며 몸의 면역력을 크게 떨어뜨리고 삶의 질에 영양을 주게되는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담적병 같은 경우 본인 스스로 판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내원해서 정밀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한의학이 한약으로 독소를 제거한다면, 서양에서는 해독주스로 독소를 제거합니다.몸안에 음식물 찌꺼기로 인해 독소가 쌓였다. 그런데 말이죠. 바로 이 독소의 정체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한창 유행했던 디톡스나 각종 숙변제거 등의 요법이 최근은 쏙 없어진 것도 그 때문입니다.’독소’란 사실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독소의 이유로 다음과 같은 원인을 예로 듭니다때문에 한의학에서는 담적병 이라고 그렇지만, 양의학에서는 담적병이란 말을 잘 쓰지 않습니다. 사실은 담적병의 증상은 ‘기능장애’로 구분합니다. (양의학이 맞고, 한의학이 틀리다는 말은 아입니다. 양의학적 관점에서 작성한 글일 뿐입니다)’기능장애’는 병명이 없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