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또 수신확인 방법
아무리 구글 포털홈페이지 소비자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한들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강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하나씩은 꼭 가지고 있는것이 네이버 아이디이고 각종 회원가입 연동은 물론, 업무 메일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업무 메일을 사용하다보시면 오타 혹은 파일 미첨부 등으로 인해 등등 내용 편집 및 삭제가 필요한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럴 때 상대방 혹은 고객사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없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수신확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메일로 접속해줍니다. 메일은 포털 메인 사이트에서 검색창 아래 좌측 메뉴 혹은 로그인 아이디 상태창의 메일 버튼을 선택해 이동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네이버에 로그인합니다. 2. 좌측 상단에 있는 삼선 모양의 목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메일을 누릅니다. 4. 우측 상단의 목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보낸 메일함 우측의 수신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상대방 메일 읽음 수신 여부를 확인합니다. 타인이 본인이 보낸 메일을 읽었을 경우 이메일 오른쪽에 날짜 및 시간이 표시됩니다. 타인이 본인이 보낸 메일을 아직 읽지 않았을 경우 읽지않음으로 표시됩니다.
단체 메일을 보낸 경우 수신확인 화면에서 바로 상대방의 읽음 여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이 안되는 경우는 무엇인가요?
받는 사람이 메일의 이미지를 차단한 경우 메일을 읽지 않고 ”읽음”표시만 한 경우 메일을 TEXT 모드로 발송한 경우 SMTP로 메일을 발송한 경우 발송한지 3년이 지난 경우 네이버 메일은 위 5가지의 경우 수신확인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은 보내는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네이버 메일을 사용해야지만 읽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네이버 메일로 보내더라도 상대방의 메일이 다음, 구글 등 다른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수신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같은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수신 확인이 불가능할 수 있었으나 이 땐 텍스트모드나 아웃룩등의 다른 메일 프로그램을 사용했을 경우엔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