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고구마 맛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시간 황금비율
고구마는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해서 아기 변비에도 좋지만 체내 나트륩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우리집 아이는 고구마를 좋아해서 아이가 밥을 반대하는 날은 호박고구마에 상하목장 우유를 먹이고 있어요. 최근에는 군고구마 기계가 잘 안보여서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고구마는 흐르는 찬물에 깔끔하게 씻어 줍니다. 그리고는 고구마의 양끝을 칼로 잘라주세요. 단맛을 높일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후 200도에서 30분간 구워주면 어릴때 길에서 팔던 군고구마가 완성됩니다.
에어프라이어 마다. 온도와 시간이 다르니 중간중간 보면서 시간 조절을 해줍니다.
고구마 맛탕 황금레시피
껍질을 벗긴 고구마를 한입 크기로 어슷썰고 찬물에 10분간 담가 고구마 전분을 제거해줍니다. 한입 고구마로 에어프라이어에 담아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주고 집에 남은 견과류가 있다면 함께 넣어줍니다. 견과류는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에어프라이기에서 180도에 1015분정도 구워줍니다. 중간중간 확인하며 견과류는 미리 빼냅니다. 고구마와 같은 시간으로 구워주면 견과류는 타버릴 수 있어요.
맛탕 재료 : 고구마, 올리브유, 호두(생략가능)맛탕 시럽 만드는 법 약한 중불에서 올리브유와 설탕을 55의 비율로 섞어 설탕을 녹여줍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가 완성되면 빼내어서 맛탕 시럽에 넣고 잘 저어줍니다.
고구마 보관하는 법
예전에는 고구마 보관법을 몰라서 무턱대고 비밀에 밀봉해 냉장고에 넣어둬서 하얗게 곰팡이 생겼던 기억이 있어요. 고구마는 습하게 두면 안되지만 싱그럽고 습한 냉장고에 가둬뒀으니. 말해 뭐하겠습니까. 고구마 달콤하게 먹는 법 중 하나는 보관방법에도 있어요. 막 캔 고구마는 후숙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보카도도 아닌데 후숙? 고구마에게 후숙이란 단어가 낯설지만 신문지에 고구마를 띄엄띄엄 펴놓고 따뜻한 온도에서 34일 말리며 후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후숙 하지 않으면 달지 않아요.후숙이 끝난 고구마는 층마다. 신문지를 깔고 최대한 고구마끼리 맞닿지 않게 하여 상자에 담은 후 윗부분도 신문지로 덮고 실온에 보관합니다.
이것과 비슷한 채소써는도구를 이용여 고구마를 얇게 잘랐습니다. 그리고 160도 온도로 5분간격으로 뒤집어가면서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구웠는데정성을 다해서 맛있는 고구마 칩이 완성되었고 맛은 최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