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급성 충수염(맹장염) 심사 심사 검사 후기(소변,혈액,초음파,CT,비용)
맹장염 증상은 충수염이란 단어로도 알려져 있으며 대게 맹장염으로 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사안은 급성 맹장염과 만성 맹장염으로 구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급격한 검증 후 수술하는 것이 필요한 질환인 만큼 맹장염 초기증상 유형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대응하는 모습이 매우 중요합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급성 맹장염은 대게 갑작스럽게 시작되어 짧은 기간 동안 심한 복통, 설사, 구토, 발열, 혈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맹장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원인은 대게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거나, 급성 식중독이나 약물 반응 등이 원인이 됩니다. 즉, 급성 맹장염은 일시적이며, 대개 치료를 받으면 호전됩니다.
맹장염 (급성 충수염) 수술 회복기간 입원기간
맹장염 수술은 터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매우 단순한 수술로 복강경 수술이라 입원기간 및 회복기간이 짧습니다. 만약에 충수염이 터져 맹장이 찢어진 상황이라면 뱃속에 염증과 고름이 모두 퍼져 내장에 심각한 손상을 준 상황이므로 복강경 수술은 불가능동적인 경우가 많게 있습니다. 복강경 수술의 최대 장점은 상처가 작고 수술 후 고통이 적기 때문에 면역저하가 발생되지 않아 감염이 없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매우 빠릅니다.
그렇지만 복강경 수술은 장비와 수술 비용이 비싸고, 투관침 삽입 시 장, 방광, 혈관 등의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 시간은 보통 1시간 이내로 짧으며, 입원기간은 약 3~4일이며, 회복기간은 2주 이내로 실밥을 풀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맹장염 수술
수술 전 날은 금식을 해야 하는데, 수술 전후로 공복 시간이 최소한 24시간 정도 됩니다. 수술 전날에는 여러 가지 링거를 맞아야 하고 자고 일어나면 교수님 진료를 보고 나서 수술실로 이동합니다. 가장 먼저 마취를 하고 기도에 삽관이 들어오는데 이때 이미 잠 마취 상태이기 때문에 의식이 없는 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 후 배꼽 약간 아래 부분을 조금 절개하여 복강경 수술 카메라와 수술 기구를 넣고 충수염을 절제하고 다시 피부를 봉합하면 끝나는 수술로 약 1시간 이내로 모두 완료됩니다.
참고해서 모든 수술 전에는 젤 네일, 패디큐어 여럿에서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맹장염 (급성 충수염) 자가진단
맹장염 급성 충수염 질환은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아랫배 부분을 수작업으로 2~3cm가량 꾹 눌렀다가 떼는 방식으로 진단이 가능한데, 살짝 눌렀는데도 고통이 심하게 느껴지거나 저항 통이라고 해서 눌렀다가 떼면 아픈 경우에는, 의심할 수 있는 수 있는 수 있는 질환은 맹장염 밖에 없으므로 빠르게 수술이 가능할만한 근처에 큰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충수가 터지면 단순하게 끝날 수술이 초대형 수술로 확대되고, 충수에 있는 염증과 고름 등이 복부 장기에 퍼져 복막염이 걸리고 패혈증으로 인해 목숨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자가심사 심사 방법 요약 : 오른쪽 아랫배를 2~3cm 깊이로 눌렀다. 떼는 과정 중에 고통이 느끼는 경우 맹장염입니다.
충수염 맹장염 자가진단
1) 유머러스한 자세로 누워서 양쪽 무릎을 세웁니다. 2) 우측 하복부 눌렀을 때 고통이 있다면 맹장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눌러도 아프고, 눌렀다가 뗐을때 고통이 더 심해지는지 체크하는 게 맹장염 자가진단의 핵심입니다. ※ 이때 주의할 점은 너무 심한 강도로 누르거나 너무 일관되게 누를 경우 자극되어 위험할 수 있는데요 ☆ 급성 충수염 증상이 있다면 빨리 병원 진료받아야 합니다. 지체할 경우 맹장이 터져서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맹장염 수술 후
수술 전후로 공복 상태가 길기 때문에 장유착 아니면 장폐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음식물은 너무 조금씩 서서히 일관되게 먹어야 합니다. 가장 까다로운 것은 수술 후에 목이 엄청 따끔따끔한데 물도 먹지 못합니다. 그리고 가래가 엄청 나오는데 이건 뱉어도 되지만 기침을 하면 배가 처음 너무 아프기 때문에 사실 뱉어 내기도 까다로운 상황이 됩니다. 게다가 복강경 수술 후에는 가스로 인해 방귀 배출 전까지 잠이 들면 장폐색이 발생할 수 있어서 절대로 잠들면 안 됩니다.
5시간 정도 누워있다면 이제 살살 걸어 다닐 만 해지는데 계속해서 움직여야 방귀를 뀌고 물과 음식을 먹을 수 있으므로 엄청 열심히 했습니다.
맹장염 , 치료는 어떻게 ?
맹장염의 치료는 대게 수술치료가 일반적이며 , 출수 돌기의 절제술이 시행된다고 해요- 항생제 투여 후 수술이 진행되어 수술 후에는 금식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관련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맹장염 (급성 충수염) 수술 회복기간
맹장염 수술은 터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매우 단순한 수술로 복강경 수술이라 입원기간 및 회복기간이 짧습니다.
맹장염 수술
수술 전 날은 금식을 해야 하는데, 수술 전후로 공복 시간이 최소한 24시간 정도 됩니다.
맹장염 (급성 충수염)
맹장염 급성 충수염 질환은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