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거주한다면 서 이용할 수 있는 장기요양서비스

집에 거주한다면 서 이용할 수 있는 장기요양서비스

2022년 간호 보호사 예비 선생님들을 위해 다채로운 정보를 한 번에 소개하겠습니다. 간호 보호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무요건 확인하고 지원이나 정보를 외워두시기 바라며, 간호 보호사 임금 장기요양수가 등 2022년 정보량 모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부터 변경되는 간호 보호사 선생님들을 위한 지원 혜택과 방문요양, 신분증 시험대비 일정 같은 것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응시원서 접수기간 안내입니다. 보통 시험대비 시행 날짜로부터 2개월 전에 접수가 진행됩니다.


2022년 기본 최저 시급 9,160원 + 주휴수당 10,922원
2022년 기본 최저 시급 9,160원 + 주휴수당 10,922원


2022년 기본 최저 시급 9,160원 + 주휴수당 10,922원

2022년 현재 해 간호 보호사 시급 책정에 대하여 예상해 보려고 합니다. 각 기관별 시급이 다르고 통상 기본 책정 방법(주휴수당, 연차수당 책정 방법)만 참고가 되시라고 말씀드리니 현재 해 시급 예상에만 참고해주세요. 각 기관별로 2022년이 되면 시급이 오름에 따라 근로계약서 작성을 하실 텐데요. 작성 시 소속기관에 본인이 현재 해 받을 시급에 대하여 상세하게 물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첫째 현재 해 최저 시급은 9160원입니다. 간호 보호사 시급에는 주유 수당과 각 간호 보호사 선생님들의 근무 년수에 따라 60시간 이상 일하는 간호 보호사 선생님들께 별도로 계산되어 다양하게 연차 수당이 지급되는데요. 현재 해 간호 보호사 선생님의 시급은 2022년 기본급 9160원에 주유 수당을 더한 금액은 10,992원입니다.

노인장기요양레벨 신청대상
노인장기요양레벨 신청대상

노인장기요양레벨 신청대상

만 65세 이상이면서 식사, 개인위생 등 스스로의 생활을 영위하기 힘드신 분 만 65세 미만이나 노인성 질환으로 활동이 어려우신 분 위 두 가지 요건 중에서 하나만 해당하셔도 노인장기요양레벨 신청이 가능합니다. * 노인성 질환이란? 노인들에게서 빈번하게 생겨나는 질환으로 치매, 고혈압, 당뇨병, 뇌혈관 질환, 퇴행성 질질질병 등의 질병을 말합니다.

장기요양인정신청등급 유행 알아보기

1 인정신청 거동이 불안한 자(65세 이상 어르신과 65세 미만의 노인성 질환을 가진 분)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장기요양신청서를 제출합니다. ※ 65세 미만 노인성 질환자는 장기요양신청서와 의사소견서를 같이 제출 2 방문조사하다 공단 직원이 방문하여 장기요양인정조사표에 따라 어르신의 심신상태와 소망 급여 종류 조사합니다. * 65세 이상 신청자는 공단 직원의 장기요양공감 조사하다 후 의사소견서를 제출 안내에 따라 제출기한까지 공단에 제출 3 등급판정 시군구 장기요양레벨 판정위원회에서 장기요양공감 조사하다 경과와 의사소견서 같은 것을 토대로 장기요양 등급을 판정합니다.

장기요양등급

건강보험공단에서는 장기 요양 필요 정도에 따라서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나누어서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요. 1레벨 : 실생활 오로지 도움이 요구하는 처지 2레벨 : 실생활 상당부분 도움이 요구하는 처지 3레벨 : 일상 생활 부분적으로 도움이 요구하는 처지 4레벨 : 일상 생활 일정 부분 도움이 요구하는 처지 5레벨 : 치매환자(노인성 질병에 한함) 그리고 인지 지원 레벨 같은 경우도 치매 환자에 해당하는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1등급부터 인지 지원 등급까지 지원금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신청 링크는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2022년 장기요양 수가는 4.31%가 인상이 됩니다.

□ 이용절차는?

노인장기요양기관 및 재가노인복지시설의 이용은 당사자간 계약에 따릅니다.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제27조 제2항) 즉 이용자와 재가노인복지시설 간의 개개인별로 계약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거지 관할 군 및 행정복지센터 아니면 지역사회복지관의 상담센터를 이용하면 현재 살고 있는 지역에 소재한 노인장기요양기관 및 재가노인복지시설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과 장기요양등급, 재가급여, 재가급여보험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저희 부모님들 모두가 혜택을 받을 자격을 가지고 있지만 자식들이 신경 사용하지 않으면 그냥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노인이라는 단어에 본인이 늙었다는 것을 인지정하기 싫어 저항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는 아주 유용한 제도로 받을 수 있으면 받는 것이 자신이나 예상 모두에게 많은 유익한 제도입니다. 다만 보험 설계사들이 권하는 민간 보험사의 재가급여보험은 요구되는 보험도 아니고, 장기요양등급을 받는 일이 그렇게 간단한 일도 아닙니다.

그러니 설계사들의 말만 듣고 무작성 가입하는 그런 경우가 없게 해야합니다. 그렇지만 기존에 노인성 지병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추후 도움이 될 가능성이 없는 것도 아니니 조심스럽게 떠올려서 가입을 권유드립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2022년 기본 최저 시급 9,160원 + 주휴수당 10,922원

2022년 현재 해 간호 보호사 시급 책정에 대하여 예상해 보려고 합니다.

노인장기요양레벨 신청대상

만 65세 이상이면서 식사, 개인위생 등 스스로의 생활을 영위하기 힘드신 분 만 65세 미만이나 노인성 질환으로 활동이 어려우신 분 위 두 가지 요건 중에서 하나만 해당하셔도 노인장기요양레벨 신청이 가능합니다.

장기요양인정신청등급 유행 알아보기

1 인정신청 거동이 불안한 자(65세 이상 어르신과 65세 미만의 노인성 질환을 가진 분)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장기요양신청서를 제출합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