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이유는
15,464 오늘 0 어제 582 이런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휴식, 운동 및 약물 요법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 휴식은 갈비뼈 아래 통증을 완화시키는 가장 보편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모든 운동과 활동은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조용히 쉬어야 합니다. 치료 중에는 강도가 높은 운동 및 활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운동은 통증을 완화하고 갈비뼈 아래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으므로 적절한 운동 범위와 강도에 유의해야 합니다.
전문가의 지도 이제부터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약물 요법은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와 호흡법
운동을 할 때 명확한 자세와 호흡도 너무 중요합니다. 미국 국립보건원 NIH에 의하면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반복하면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가 통증을 일으키고 부상 위험요소 커집니다. 스쿼트를 할 때 너무 깊이 들어간 자세를 취하거나 데드리프트를 시도할 때 엉덩이를 먼저 올려 척추가 하중을 받아 구부러지면 허리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조정을 하는 효과를 내는 로잉머신의 경우 따분한 상체 중심 운동으로 여기고 팔 힘으로 기구를 당기면 팔에 무리가 갑니다.
노를 젓는 자세는 하체와 코어 근육을 써야 하고 팔은 힘을 전달하는 역할만 하기 때문에 오히려 최대한 힘을 빼는 게 좋습니다.
역기를 들거나 달리기, 스트레칭을 할 때 호흡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몸 근육이 긴장해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없습니다.
운동 후에는 충분한 수면을 합니다.
수면은 우리 몸의 재생과 회복에 가장 필요한 요소입니다. 수면 중에는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어 근육의 성장과 회복을 촉진하고, 면역력도 강화됩니다. 어쩌면 하루에 78시간 정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운동은 적절한 강도와 시간, 휴식을 조절하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운동을 할 때는 자신의 체력과 목표에 맞게 운동 계획을 세우고, 쉬는 날을 정해두고, 근육 부위별로 번갈아가면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은 우리 몸에 해롭고, 운동 효과도 떨어집니다. 따라서 우리 몸의 상태를 잘 듣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맞지 않는 신발도 문제
운동을 할 때는 적절한 신발도 중요합니다. 신발은 우리 발과 무릎 관절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잘못된 신발을 신으면 통증이나 부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달리기를 할 때는 발에 맞는 사이즈와 형태의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으면 발가락이나 발목에 마찰이 생기거나, 발꿈치가 잘 받쳐지지 않거나, 발바닥에 충격이 가해져서 통증이나 부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무릎 관절은 달리기 시에 가장 많은 충격을 받는 부위인데, 잘못된 신발을 신으면 무릎 연골이 닳거나 힘줄이 찢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부상은 한 번 일어나면 쉽게 회복되지 않고, 만성적인 통증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운동을 할 때는 적절한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신발은 우리 발의 크기와 형태, 그리고 운동의 종류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신뢰성 운동
몸의 균형과 자세를 위해 신뢰성 운동을 합니다. 신뢰성 운동은 몸의 중심부인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자세를 바로잡고, 척추와 골반의 건강을 유지합니다. 신뢰성 운동의 종류는 플랭크, 브릿지, 크런치 등이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여러가지 형태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운동만 반복하면 우리 몸에 무리가 가고, 운동 효과도 떨어집니다. 따라서 우리 몸의 여러 가지 요소들을 고려해서 여러가지 부위와 기능을 발달시키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가슴 가운데 통증 원인 정리
옥죄이는 듯한 극심하고 긴 시간의 통증, 호흡 곤란과 등, 어깨, 팔의 나른함, 갈라지는 듯한 흉부 통증의 지속, 의식의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심근 경색, 대동맥 해리, 폐색전증 등 중요한 질병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심한 고통이 지속적이지 않고 몇 초 만에 사라지는 경우에도 협심증 등, 심장질환일 가능성이 있고, 고통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도 가슴 가운데 고통이 며칠 지속될 때는 다른 심각한 질병의 징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진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면 동맥경화나 심부전, 협심증, 심근경색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가벼울 때 치료를 시작하면 약으로 치료가 가능할 수 있지만, 중증화되면 수술이 필요해질 수 있기에 조기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상기의 글, ”가슴 가운데 통증 원인”은 개인이 조사하여 정리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잘못된 자세와 호흡법
운동을 할 때 명확한 자세와 호흡도 너무 중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운동 후에는 충분한 수면을
수면은 우리 몸의 재생과 회복에 가장 필요한 요소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맞지 않는 신발도 문제
운동을 할 때는 적절한 신발도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