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비밀을 오픈 성분과 효능 선택 및 유지 방법
사과 오래보관하는법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는 가장 많게 소비되는 기본적인 과일입니다. 맛이 좋고 건강에도 아주 좋으며 그냥 먹을 수 있고 갈아먹거나 즙을 내어 먹거나 생을 만들어 먹거나 그 외 여러가지 경로로 먹을 수 있습니다. 많게 사놓을 경우 오래 보관하는 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과 오래보관하는법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 과일 야채 칸에 넣어두기만 해도 상당히 오랜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과육이 단단하고 오래 두어도 잘 상하지 않습니다.
사과 최적 보관온도는 영하1도에서 영상4도 사이이기 때문 냉장고 과일 야채칸에 넣어두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오랜 보관이 가능합니다.
♤ 장기간 저장 방법
홍로나 부사는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데요. 다만 사과에서는 식물성 호르몬 중 하나인 에틸렌 가스가 발생합니다. 이 가스는 과일을 숙성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사과의 에틸렌은 농도가 진해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할 경우 그 과일도 빠른 숙성을 나타냅니다. 다만 감자와 같이 보관할 경우 감자의 싹이 나오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감자의 싹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이 있는 것은 주부님들 이시라면 다실 아실 것입니다. 감자를 보관할 때 사과 한두 개를 넣어두면 싹이 나지 않고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사과의 장기간 보관방법은 키친타월이나 신문지에 꼼꼼히 싸서 비닐에 담아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랩에 감싸는 것은 공기가 통하지 않기 때문 에틸렌 가스가 빠져나가지 못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사과 오래보관하는법 – 꼭지 따지 않기
사과에 보시면 꼭지가 있었으나 이 꼭지를 딸 경우 여기로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 사과를 오랜동안 신선하게 보관하고자 한다면 사과꼭지는 따지 말고는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사과 오래보관하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사과는 과육이 단단하고 원래가 잘 썩지 않아서 오래 보관하기가 상당히 간단한 과일입니다. 그러나 일단 껍질을 벗기는 순간부터 과육 갈변이 시작되기 때문 사과를 깎은 이후에는 가능했던 빠르게 먹어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을 깎지 않은 사과는 상당히 오랜동안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사과 오래보관하는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