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꼬이듯이 아파요 배가 쥐어 짜듯이 아픈 이유
배가 아플때는 어느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는지 언제부터 복통이 시작되었는지 또 어떤 상황일 때 통증이 나타나는지 기억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복통 중 배꼽 왼쪽에서 통증이 나타날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들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질환별로 통증의 강도와 지속 시간 등에서 차이가 나는 만큼 왼쪽 복통이 행해지고 있다면야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미리 질환을 예측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매한 위치 혹은 복부 통증의 분명한 부위를 알기 어렵다면 아픈 부위를 눌러서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누르시면 압통에 의해 통증이 더 심해지는데 대수롭지 않은 원인에 의한 통증은 특별한 압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왼쪽 배꼽옆 통증 원인 2 요로결석
왼쪽 아랫부분 좌하복부, 왼쪽 배꼽옆 통증이 심할 경우 요로결석일 가능성이 높다. 요로결석이란 소변이 만들어져 수송, 저장, 배설 되는 길에 돌, 결석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요로결석은 소변에 칼슘 및 염분 종류인산염, 인산 마그네슘 암모늄염, 요산, 수산염, 시스틴 등가 고체로 쉽게 분리될 만큼 다량 용해되어 있는 경우, 이와 같은 구성 성분이 어떤 원인에 의해 균형을 잃으면 염분의 결정체가 되어 만들어지는 것이 주요원인으로 꼽힌다.
이외에도 같은 자세로 앉아 있거나 높은 온도에서 일을 하는 사람에게 요로결석 발생률이 높으며, 부갑상선 항진증이나 통풍, 당뇨병, 요로감염증 등의 질병을 가진 경우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족력이 있는 사람에게 4배 이상 많이 발생하는데, 활동이 많은 2040대의 중년기에 주로 행해지고 남자가 여자보다.
건강 중년이후의 건강 배가 아파요
장기 관련하여 따른 질환 증상과 치료법먼저 우상복부를 살펴봅시다. 우상복부에는 간과 담낭, 담도가 위치해 있고 뒤쪽으로는 콩팥이 위치해 있습니다. 환자가 체중 감소와 황달, 열이 동반되지 않는 통증을 느끼며, 더욱이 환자 나이가 많습니다.면 그 환자는 간암이나 담도암의 가능성을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간이나 담도에 일어나는 암은 워낙 증상이 없는 편이라 다른 장기에 전이된 후 발 견되거나 암으로 인한 담도염이 발생한 후 찾아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가 연속적인 열감과 통증만을 증상으로 내원했다면 간 내 농양을 의심해봐야 하고 담낭 내에 돌이 보이고 열은 있지만 황달을 동반하지 않은 통증을 호소하고 있다면야 그 환자는 담낭염을 앓고 있을 가능성이 있고 이는 수술로 담낭을 제거해야만 해결될 수 있어요. 요즘엔 복강경 수술 같은 단출한 방안으로 담낭을 제거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