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세월이 흐르면서 최근은 탈모 인구 1000만 시대라고 하습니다. 중년에게만 국한되던 증상이 최근엔 2030대 젊은 남녀들에게도 나타타고 있어서 걱정이 많다고 합니다.탈모가 생기거나 모발이 얇아지면 미용면에서도 헤어 스타일링이 힘들어질 뿐 아니라, 머리카락이 자주 빠지게 되며 탈모까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것입니다.수많은 탈모인들이 빠지는 머리카락만큼 스트레스 지수는 늘어가는 통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반신욕으로 두피의 열을 낮춰

주 2 3회 정도는 반신욕을 통해 두피의 열을 낮춰 주는 것도 좋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과 반신욕과 무슨관계냐 물을 수도 있지만 두피의 열감이 많으면 머리카락을 쥐고 있는 모낭이 열 배출을 위해 열리게 되고 모발은 쉽게 빠지거나 얇아질 수 있습니다. 이의 형태로 두피쪽의 열을 내려주는데 좋은 행위가 바로 반신욕이죠. 주기적인 반신욕은 두피의 열감을 내려주고 모낭을 건강하게 만들어 모발의 건강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10 미지근한 물로 머리 감기

열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듯이, 모발을 샴푸하고 뜨거운 물로 헹구는 것도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뜨거운 물은 잠재적으로 두피를 건조시켜 천연 오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이것은 파손으로 이어져 가늘고 생명력이 없는 모발이 될 수 있습니다.이를 방지하려면 머리를 감는 대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너스로 곱슬거림이 줄어듭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과 영양분

영양 섭취를 통해 모발을 굵게 만드는 방법과 검은콩/검은깨 섭취 시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알아봅시다.또한 아르기닌, 시스테인,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모발의 성장을 도와 건강한 두피를 보장합니다. 및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 함량이 육류보다 높아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와 모발에 고르게 영양을 공급하여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을 굵어지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샴푸 하기

모발 굵어지는 방법 4차 두피 세정제는 모발의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샴푸 시 가능하면 두피에 좋은 식물성 샴푸나 비실리콘 샴푸, 아미노산계 샴푸를 사용합니다.반대로 두피에 악영향을 미치는 샴푸인 석유계 샴푸와 비누계 샴푸는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모공에서 유해성분을 흡수하여 머리카락이 손상되어 가늘어지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샴푸를 할 때 손가락으로 두피를 마사지하도록 문지르고 샴푸가 단단히 제거 될 정도로 헹구시기 바랍니다.



뜨거운 도구에서 멀리 떨어지기

크고 둥근 브러시로 불어 말리기, 고데기 사용, 머리카락을 흩뿌리면 머리카락이 더 풍성해 보일 수 있지만 매일 뜨거운 도구를 사용하면 득 보다 실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도구는 두껍고 풍성한 모발의 적인 파손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을 만드는 잠금 길이가 줄어들면 볼륨을 만드는 것이 아주 더 어려워집니다.뜨거운 도구 없이는 갈 수 없다면 항상 머리에 맞는 가장 낮은 열 설정을 사용하고 항상 열 보호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뿌리에 약간의 볼륨 헤어 파우더를 뿌리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원인을 알아야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는 머리카락을 어떻게 하면 굵어지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머리카락을 굵어지게 하는 결정적인 단서는 모근에 있습니다. 모근이 건강해야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이 모근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몇 가지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특히 머리가 긴 여성들의 경우에 머리를 감은 후 제대로 말리지 않은채 빗질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머리카락을 덮고 있는 큐티클층을 훼손하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샴푸 후에는 머리카락을 다 말리고 빗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리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